블러그로 소통하는 임신부들

 

abortion pill abortion pill abortion pillsumatriptan 100 mg sumatriptan 100 mg sumatriptan 100 mg
abortion pill abortion pill abortion pill
sumatriptan 100 mg sumatriptan 100 mg sumatriptan 100 mg
“아기를 갖고 난 후 몸에 일어나는 변화와 임신부터 출산까지의 과정이 궁금했어요. 누군가 속 시원히 알려줬으면 하고 바라게 되더라고요. 그러다 내가 겪은 경험과 병원 일지로 정보를 주기 위해 블로그에 기록을 남기게 됐어요.”

‘엄마되기 프로젝트’ 블로그 운영자 이유미(28·직장인)씨의 말이다. 그는 생후 5개월 된 아이를 키우는 워킹맘이다.

임신부들이 블로그와 인터넷 카페를 통해 출산·육아 정보를 공유하고 있다. 운영자들은 주부, 늦깎이 대학생, 직장인 등 다양하다. 이중 ‘올리브하우스’ ‘예브예브의 블로그’ ‘골드맘의 블로그’ 등은 임신부가 직접 운영한다.

임신부들은 블로그와 카페에 ‘임신 중기 배 뭉침을 없애는 데 효과적인 방법’ ‘산부인과 방문 후기’ ‘육아서적 볼 때 주의할 점’ 등 경험에서 우러나온 조언을 올린다.

“허리가 뒤틀어지며 아프기 시작했다. 남편이 떠난 지 5분도 안 돼 진통이 초반부터 심하게 오기 시작했다. 12시 30분부터 1시간을 그렇게 엎드려서 울어가며 진통을 했다”와 같이 입덧, 출산에 대한 솔직한 이야기를 올리다 보니 출산에 임박한 임신부들이 글을 읽고 겁을 내 쪽지로 상담을 청하는 사람이 있을 정도란다. 

‘맘스홀릭 베이비’는 20일 오후 현재 회원 수가 118만2061명에 이르는 인기 카페다. ‘임신질문방’ ‘임신성공바이러스방’ ‘밥상 위의 태교’ 등 230여 개의 게시판을 통해 질문과 답변이 오간다. ‘35주차 배가 넘 아프네요. 혹시 가진통? 증상 공유해요’ ‘임신 초기, 누웠다 일어나면 어지러워요’ 같은 질문이 올라오면 비슷한 경험을 가진 임신부들이 댓글을 단다. 선배 임신부들은 병원 진료 경험을 바탕으로 구체적인 조언을 해준다.

블로그 ‘나와 그대’ 운영자인 이교영(27·주부)씨는 “임신 후 열 달을 어떻게 보내야 할지 막막하고 혼란스러웠다. 블로그를 하면서 차근차근 책을 읽고 꾸준히 계획을 세워 임신 기간을 보냈다”며 “덕분에 임신 과정이 힘들고 고통스럽기보다 아기와 소통하는 즐겁고 편한 시간이 됐다”고 말했다.

임신부들이 가볼 만한 블로그 & 카페

나와 그대

http://blog.naver.com/ellyrose

엄마되기 프로젝트

http://blog.naver.com/yumi5869

올리브하우스

http://blog.naver.com/styleolive

예브예브의 블로그

http://blog.naver.com/funkyyeb

골드맘의 블로그

http://blog.naver.com/ddol0323

맘스홀릭 베이비

http://cafe.naver.com/imsanbu

맘스홀릭 북카페

http://cafe.naver.com/agameworld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