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입 장소는 인터넷 쇼핑몰이 33.2%로 가장 많았으며, 이어 아는 사람(17.6%), 동대문 상가(13.6%), 이태원 상가(9.4%) 순이었다.
전체 응답자의 43.2%는 ‘정품과 위조 상품 구별을 하지 못한다’고 답했으며, 47.9%는 ‘일부만 구분한다’고 답했다. ‘구분한다’고 답한 응답자는 8.9%에 불과했다. 소시모 관계자는 “위조상품 구입은 시장 유통질서를 문란하게 하는 행위이므로 소비자 스스로 자제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구입 장소는 인터넷 쇼핑몰이 33.2%로 가장 많았으며, 이어 아는 사람(17.6%), 동대문 상가(13.6%), 이태원 상가(9.4%) 순이었다.
전체 응답자의 43.2%는 ‘정품과 위조 상품 구별을 하지 못한다’고 답했으며, 47.9%는 ‘일부만 구분한다’고 답했다. ‘구분한다’고 답한 응답자는 8.9%에 불과했다. 소시모 관계자는 “위조상품 구입은 시장 유통질서를 문란하게 하는 행위이므로 소비자 스스로 자제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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