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컵 앱’

 

각 기업들은 월드컵과 마케팅을 결합한 다양한 앱을 선보였다. 현대자동차의 ‘응원도구 모음’(왼쪽)과 KT의 ‘올레사커’ 실행화면.gabapentin withdrawal message board gabapentin withdrawal message board gabapentin withdrawal message boarddosage for cialis sexual dysfunction diabetes cialis prescription dosagefree prescription cards cialis coupons and discounts coupon for cialis
각 기업들은 월드컵과 마케팅을 결합한 다양한 앱을 선보였다. 현대자동차의 ‘응원도구 모음’(왼쪽)과 KT의 ‘올레사커’ 실행화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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축구팬이라면 손꼽아 기다렸을 ‘2010 남아공 월드컵’이 개막했다. 열렬한 축구팬이 아니라도 2002 한·일 월드컵을 경험한 우리 국민이라면 관심을 가지는 것이 바로 월드컵이다. 스마트폰에서도 사람들의 관심을 반영한 월드컵에 관련된 다양한 앱을 찾아볼 수 있다. 애플 앱스토어에는 이미 다양한 월드컵 관련 앱이 올라와 있다.

‘월드컵 축구’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은 바로 그라운드의 선수들과 하나 되는 ‘응원’이다. 현대자동차에서 내놓은 무료 앱인 ‘응원도구 모음’은 축구경기 시 흥을 돋우는 응원 방법을 소개한다. 특히 김연아 선수와 빅뱅이 등장해 응원 댄스를 가르쳐준다. 또 호루라기, 꽹과리, 북, 경적 등 악기를 선택해 우리나라 대표응원인 ‘대∼한민국’ 응원을 할 수 있고 아이폰을 가진 사람들이 여러 명 모여 승리 구호나 선수의 이름을 아이폰 창에 한 글자씩 나눠 입력해 카드섹션 응원도 즐길 수 있다.

KT가 선보인 무료 앱 ‘올레사커’도 12곡의 붉은악마 공식 응원가가 수록돼 있어 따라 부를 수 있고 아이폰을 흔들면 야광봉으로 화면이 전환돼 즉석에서 응원도구로도 활용이 가능하다. 또 경기 일정, 선수 정보, 관련 뉴스를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다.

월드컵 경기가 있는 시간, 주위에 TV는 없고 DMB가 제공되지 않는 스마트폰만 있다면 실시간으로 경기를 볼 수 있는 ‘SBS 온에어’ 앱이 유용하다. 월드컵 독점 방송권을 가진 SBS가 배포한 것으로 SBS의 모든 생방송을 시청할 수 있기 때문. 하지만 4.99달러로 유효기간이 1년인 점은 아쉽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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