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로 가족 통념 깨고 싶다"
‘가족 성장’에 초점…28일부터 24개국 117편 선봬

 

abortion pill abortion pill abortion pill
abortion pill abortion pill abortion pill
ⓒ정대웅 / 여성신문 사진기자 (asrai@womennews.co.kr)
‘외출’ ‘사랑해 말순씨’ ‘가족의 탄생’ 등 이슈가 된 일련의 영화 제작을 통해 가족에 대한 사회적 통념에 도전하고 있는 배용국 서울국제가족영상축제 집행위원장.

그는 가족의 개념에 대해 “혈연이나 법이라는 틀에 묶였다고 해서 다 가족은 아닌 것 같다”며 “가족은 끈끈한 정으로 뭉친 공동체”라고 말한다.

영화제작사 블루스톰 대표인 자신이 올해로 3회째를 맞는 서울국제가족영상축제 집행위원장을 맡게 된 것도 피 한 방울 섞이지 않은 가족관계를 다룬 영화 ‘가족의 탄생’과 영화제의 ‘사랑하면 가족입니다’라는 주제가 맞아떨어졌기 때문이라는 것.

배 위원장이 제작한 영화들은 대부분 ‘정형화된 틀’을 거부하고 사회적 통념과 제약으로부터 한 발짝쯤 떨어져 있다. 이에 대해 그는 “사회적 통념과 잣대로 개인을 평가해선 안 된다”며 “사회가 발전하려면 이 틀을 벗어나야 하지 않을까”라고 반문한다.

이어서 “한 부모 가정이나 다문화 가정 등 가족의 다양한 형태를 인정하고, 편견으로 인해 이들을 소외시키는 일들을 없애야 한다”고 덧붙였다.

배 위원장의 말처럼 서울국제가족영상축제는 다양한 시각으로 가족에 대해 이야기한다. 올해는 ‘아름다운 변화’라는 주제로 가족의 과거와 현재, 미래를 볼 수 있는 영화들을 소개한다. 또 그는 “1,2회 영화제보다 온 가족이 볼 수 있는 ‘가족영화’ 수를 늘려 영화제를 가족들이 손잡고 편하게 즐길 수 있는 진정한 ‘영화 축제’로 만들 예정”이라고 밝혔다.

서울가족영상축제는 국제영상축제로서의 입지를 확립하고자 올해 새로 ‘국제경쟁부문’을 신설해 한국, 아시아, 유럽, 북미, 남미 등 8개국의 훌륭한 성장영화들을 소개한다. 또 경쟁부문에 선정된 영화감독들도 축제 기간에 내한할 예정이다.

배 위원장은 현재 서울국제가족영상축제 준비와 동시에 영화 제작도 진행하고 있다. 이청준의 단편소설 ‘조만득씨’를 영화화한 현빈, 이보영 주연의 ‘나는 행복합니다’가 11월 개봉을 앞두고 있고 수애, 하정우 주연의 ‘티파니에서 아침을’을 촬영 중에 있다.

what is the generic for bystolic bystolic coupon 2013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