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한 ‘풋 케어’로 예쁜 내 발 100% 뽐내기
똑똑한 ‘풋 케어’로 예쁜 내 발 100% 뽐내기
  • 전희진 / 여성신문 기자
  • 승인 2009.07.24 12:14
  • 수정 2009-07-24 12:14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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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족욕→각질 제거→보습→붓기 빼기’ 등 4단계 과정 필수
두꺼운 굳은살은 풋 크림과 랩 이용해 잘 불린 후 벗겨야

 

매끈하고 예쁜 발을 만들기 위한 첫 단계는 족욕을 통해 발의 피로를 풀어주는 것이다. 발 냄새 완화 기능을 첨가한 족욕 제품인 더바디샵의 ‘레몬그래스 데오도라이징 풋 소크’.sumatriptan 100 mg sumatriptan 100 mg sumatriptan 100 mgwhat is the generic for bystolic   bystolic coupon 2013cialis coupon free discount prescription coupons cialis trial couponprescription drug discount cards site cialis trial coup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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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출의 계절 여름이 두렵다. 바로 발 때문이다. 아무리 가장 트렌디한 샌들을 신었더라도 하얗게 일어난 각질과 딱딱한 굳은살로 지저분한 발이라면 스타일 연출은 실패한 것이나 다름없다. 올 여름에는 제대로 된 풋 케어로 매끈하고 아름다운 맨발로 변신해 보자. 

◆ 4단계 예쁜 발 만들기 프로젝트

발 관리에는 기본적으로 족욕→각질 제거→보습→붓기 빼기 등의 4단계 과정이 필요하다. 먼저 족욕을 통해 발의 피로를 풀어준다. 욕조나 대야에 38~44℃ 정도의 물을 받아 20~30분가량 발을 담근다. 찬물과 더운물에 번갈아 담그면 혈액순환이 활발해져 심한 붓기를 제거하는 데 효과적이다. 물에 페퍼민트 오일 함유 제품을 적당량 넣어 특유의 청량감으로 발에 활력을 부여할 수 있다. 

다음으로 각질을 제거하는데, 이때 자신의 발 상태에 맞는 스크럽제와 방법을 적용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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흰 각질이 일어나기 시작했다면 스크럽 입자가 고와 부드럽게 각질을 없앨 수 있는 제품을 고르고, 이미 발뒤꿈치가 갈라졌다면 적당한 크기의 입자로 자극을 줘서 노화된 각질을 제거해주는 것이 바람직하다. 두꺼운 굳은살에는 생크림과 흑설탕을 1:1 비율로 섞어 바르고 랩으로 감싸 15분쯤 둔다. 각질이 잘 불어서 쉽게 벗겨낼 수 있다. 단, 무리한 각질 제거는 오히려 발을 건조하게 만들고 출혈까지 유발할 수 있으므로 유념한다. 각질 제거 후, 건조함을 방지하기 위해 보습은 필수다. 특히 여름철에는 장시간 슬리퍼나 샌들 착용으로 발이 쉽게 거칠어지므로 보습을 충분히 해줘야 한다. 발을 깨끗이 씻어 잘 말리고 풋 크림을 듬뿍 발라준다. 건조함을 많이 느낄 때는 여기에 통풍 및 땀 흡수가 잘 되는 양말을 신고 자거나 15~20분 정도 랩을 감아 보습제의 흡수를 높일 수 있다. 주의할 점은 랩을 두른 채 너무 오래 있으면 안 된다는 것. 습기가 차서 발에 악영향을 끼칠 수 있다.

마지막은 붓기 관리 단계. 발과 다리의 붓기를 그때그때 빼지 않으면 각선미를 망치는 것은 물론 하지정맥류 등의 질환을 악화시킬 수 있다. 따라서 다리 전용 마사지 젤을 활용해 충분히 흡수시키면서 발목과 종아리를 마사지하면 도움이 된다. 마사지 도구를 사용하는 것도 좋다.

◆ 보송보송 장마철 발 관리 요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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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온 다습한 장마철에는 곰팡이나 세균이 번식하기 좋아 무좀 등 곰팡이 질환이 생기기 쉽다. 그러므로 발을 자주 닦고 잘 말리며 적절하게 환기해줘야 한다. 우선 외출 후 집에 돌아와서는 바로 발을 씻는다. 신발 속을 통풍시켜 습기를 제거한다 해도 비가 많이 오는 날에는 금방 오염되기 때문이다. 일반 발 전용 세척제나 보디 클렌저를 사용해도 무방하지만 특별히 풋 전용 팩을 이용해 발가락 구석구석 노폐물까지 깨끗하게 씻어낸다.

보습제로는 파우더 타입의 로션을 권한다. 상쾌한 사용감과 함께 발을 보송보송하게 마무리해 준다. 



(도움말=더바디샵)

셀프 풋 마사지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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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하고 예쁜 발을 만들기 위한, 발과 다리의 피로를 확 풀어주는 셀프 풋 마사지 방법을 김미진 더바디샵 웰빙 스파 실장이 제안한다.

발가락 스트레칭

발가락을 모아 몸 쪽으로 꺾어준다. 하이힐을 오래 신거나 꽉 끼는 신발을 신어 발이 수축된 사람, 혈액순환이 잘 안 되고 정맥류가 있는 사람에게 특히 좋다.

발바닥 중간 부분 쓸어내려 주기

발바닥 위에서 3분의 1 부분의 중간부터 지압봉을 사용해 꾹꾹 누르고 아래쪽으로 쓸어내려 준다. 혈점이 있어 혈액순환을 돕는다.

종아리 쓸어 올리기

종아리를 아래에서 위 방향으로 지압봉을 이용해 6~7회 정도 쓸어 올린다. 종아리 라인을 예쁘게 형성하는 데 도움이 된다. 페퍼민트 쿨링 레그 젤이나 오일을 바르고 같은 방법으로 마사지하면 보습 및 진정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발가락 끝 누르기

발가락 끝을 지압봉의 납작한 면으로 꾹꾹 눌러준다. 이 부위가 아프면 두통이 있거나 이마 또는 머리의 상태가 좋지 않을 수 있다. 엄지발가락에서 새끼발가락을 차례대로 지압하고 발뒤꿈치까지 납작한 지압봉으로 쓸어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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