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이사

성 낙 양

(주)두산동아

1954년 설립된 ㈜두산동아는 ‘교육의 미래를 생각한다’는 경영철학을 실천하는 교육출판문화 기업이다. 단행본 및 전집 사업, 초·중·고교 학습교재 및 교과서 편찬 사업, 학원 전문 프랜차이즈 시스템 사업, 어학사전 및 전문 영역의 정보사전 편찬 사업 등을 전개한다. 유아부터 성인에 이르기까지 전 영역을 대상으로 해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

초등수학 부문동아큐브수학3년 연속

원리학습에서 경시대회까지 완벽대비

2002년에 첫 출간된 동아 큐브수학 시리즈가 새로운 컨셉트로 발간됐다. 동아 큐브수학 시리즈는 기본, 실력, 심화의 3단계 수준별 입체수학 교재로 1학년부터 6학년까지 학기별로 학습할 수 있다.

기본편은 선행학습용으로 활용할 수 있는 개념 중심의 교재다. 삽화와 이야기로 개념을 구성해 흥미롭게 공부할 수 있고, 기초력 향상을 위한 일일 학습지로 계산 실수를 줄여준다. 수학익힘책 문제를 미리 풀어보는 셈이어서 예습을 확실히 할 수 있게 돕는다.

실력편은 유형별 학습으로 학교 시험에 완벽하게 대비할 수 있는 교재다. 개념에 대한 비중을 줄이고 핵심적으로 알아야 할 모든 유형을 수록해 서술형에 쉽게 접근할 수 있다. 시험에 나올 단원별 예상문제를 제공한다.

심화편은 수학 경시대회나 수학 올림피아드와 같은 수준 높은 수학을 경험할 수 있는 문제 중심의 교재다. 3단계 레벨별 문제를 통해 고난도 문제에 대한 적응력을 높일 수 있다.

각종 경시대회 기출 유형을 분석 제시한 ‘비밀 기출 유형 100선’은 경시대회 대비용으로 적합하다.

문의 (02)3670-5231, www.doosandonga.com

초등전과 부문동아전과3년 연속

56년 역사의 대한민국 대표전과

동아전과는 1953년 처음 출간된 이후 56년간 ‘제2의 교과서’로 불리며 우리나라 초등학생의 학습 길잡이 역할을 하고 있다. ‘시장점유율 80%’라는 확고한 위치에서 보여주듯 ‘대한민국 대표 전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최근 교육환경의 변화와 인터넷 시대를 맞이해 또 한번 새로운 변화를 시도하고 있다. 요즘 교육환경은 과거와 달리 인터넷을 통해 다양한 학습자료를 얻을 수 있고, 학교에서도 단순한 지식 위주의 수업보다는 학습하는 과정을 중시하는 수업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에 따라 동아전과는 업계 최초로 책과 인터넷 서비스를 연계해 책으로는 완벽한 교과서 해설을 제공하고, 인터넷을 통해선 다양한 멀티디미어 자료를 보여주는 시스템을 개발했다. 아이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동영상 강의, 사진자료, 숙제자료, 과학실험 동영상 등 다양한 멀티미디어 자료를 제공한다.

책의 한계를 인터넷을 통해 확장한 동아전과는 ‘제2의 교과서’ 역할에서 더 나아가 여러 가지 학습자료를 활용해 학습하는 과정을 가르치는 ‘제2의 교실’ 역할을 해내고 있다.

문의 (02)3670-5231, www.doosandonga.com

초등전문학원 부문동아스쿨2년 연속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맞춤 학원

초등전문학원 동아스쿨은 두산동아가 2000년 런칭한 초등학원 프랜차이즈 대표 브랜드다. 전국에 걸쳐 900여개 지점을 운영 중인 동아스쿨 학원의 가장 큰 특징은 교재 시스템, 평가 시스템, 온라인 시스템, 학원지원 시스템 등 네 영역에서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맞춤교육을 실시하는 점이다.

교재 시스템에서는 초등 프랜차이즈 학원 중 처음으로 수준별 맞춤교육을 실현했다. 온라인 시스템은 ‘e러닝 시스템’을 통해 언제 어디서든 학습지도 및 관리를 할 수 있게 했다. 평가 시스템은 신입생 진단, 영역별 진단, 전과목 성취도 평가, 진도 평가는 물론 수학 클리닉까지 최고의 평가역량을 갖추고 있다. 가맹학원에 대한 교육, 세미나, 이벤트, 공동구매 등을 통해 최상의 교육환경을 만들어가고 있다.

최근에는 동아스쿨 온라인과 IT 시스템을 결합해 과학적으로 학원 경영관리를 할 수 있는 ‘스쿨매니저’를 개발해 가맹학원에 적용했다.

관리 시스템과 연동된 CID 시스템(발신자 표시장치)을 통해 빠르고 정확한 상담으로 학부모의 신뢰를 높였다.

문의 (02)3670-5411, www.dongaschool.com

초등전과목 부문동아 백점맞는 시리즈2년 연속

개념과 유형, 시험대비까지 한 권으로

동아 ‘백점 맞는 시리즈’는 2007년 1학기에 처음 수학을 선보인 데 이어 2학기에는 국어, 사회, 과학편을 출간했다. 학교 시험에서 100점 맞고 싶은 초등학생들이 필요로 하는 요소들을 한권에 집약시켜 구성한 교재다.

동아 백점 맞는 시리즈는 ‘진도 잡는 개념북’, ‘시험 잡는 유형북’. ‘날마다 개념 잡는 날개북’ 등 독특한 구성과 업계 최초의 주별 학습방식 등이 소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출간 후 2000명의 엄마 평가단으로부터 한권으로 교과서 개념에서부터 유형별 문제, 학교 시험 대비까지 할 수 있어 경제적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진도 잡는 개념북은 교과서의 개념을 단계를 밟아가며 학습할 수 있도록 자세한 설명을 제공한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를 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은 여성신문이 앞으로도 이 땅의 여성을 위해 활동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여성신문 좋은 기사 후원하기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