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가부, 청량리588 등 3곳 정비…관련법 제정도 추진

대표적인 성매매 집결지인 서울의 하월곡동(속칭 미아리텍사스)과 전농동(청량리 588), 대구 도원동(자갈마당) 등 3곳이 올 상반기 안에 성매매 여성 자활지원 공간으로 지정된다.

여성가족부는 22일 2004년 부산 완월동과 인천 숭의동 2곳, 2005년 파주·성남·용산 등 7곳에 이어 3곳을 자활지원 지역으로 선정해 성매매 여성들에 대한 자활지원 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자활지원사업 실시 지역의 성매매 여성은 쉼터 등 시설에 입소하지 않아도 법률상담과 질병치료, 직업훈련 지원을 받을 수 있으며 탈업소 의지가 확고하다고 판단될 경우 매달 42만 원의 생계지원금을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여가부는 지방자치단체의 집결지 정비 계획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성매매 축소와 예방을 위해 올해 안에 집결지 폐쇄와 정비를 촉진하기 위한 법률을 제정할 방침이다.

법률에는 국가 차원의 집결지 폐쇄와 정비 기본계획을 정해 지자체가 계획을 추진하도록 하고 우선 정비가 필요한 구역 지정, 집결지 형성 가능성이 높은 지역에 대한 예방대책 등이 포함된다.

gabapentin generic for what gabapentin generic for what gabapentin generic for what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