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시급 평균 3000원…생일파티 진행 2시간 5만원 ‘고임금’ 직종도

맞벌이 부부가 증가하면서 실내놀이터 도우미, 생활지도강사 등 유아 지도 아르바이트 채용이 잇따르고 있다.

채용포털 커리어(대표 김기태)에 따르면, 올해 들어 아르바이트 코너에 올라온 유아 관련 아르바이트 채용 공고 수는 총 1013건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9%(785건) 증가했다.

이들 아르바이트는 대부분 학력과 연령에 대한 제한이 없는 것이 특징이며, 어린이를 좋아하고 밝은 인상과 친절을 겸비하면 유리하다. 여대생은 물론 출산과 육아 경험이 있는 주부도 대환영이다.

현재 실내놀이터 ‘아이타잔’ ‘슈(chou)’ 에서 도우미를 모집하고 있다. 실내놀이터란 각종 놀이기구를 실내에 설치 운영해 요금을 받는 것으로, 키즈카페라고도 부른다.

실내놀이터 도우미는 주로 안전수칙 지도와 카운터 접수, 청결유지 등의 업무를 담당하게 된다. 파트타임과 주말반 모두 가능하다. 시급은 보통 3100원에서 3500원 정도다.

어린이 생일파티 전문업체 ‘파티주(www.partyju.com)’에서는 어린이 생일파티 진행자를 상시 모집하고 있다. 보통 2시간 진행에 5만 원을 받는다. 개그맨 지망생, 이벤트 관련 전공자는 우대한다.

‘키즈칼리지(www.21kidscollege.com)’는 현재 셔틀버스 안전교사와 생활지도교사를 모집하고 있다. 시급은 3000원이며,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근무한다.

‘아가월드’는 유아 교육 자료 만들기 아르바이트생을 수시 모집하고 있다. 담당 업무는 모빌 만들기 재료 준비와 캐릭터 그림 코팅 및 자르기 등이다.

‘다슬’도 각 지역 체인점에서 유아방 꾸미기와 유아 발달 검사보조, 교육매니저 등을 뽑고 있다. 관련 경험자와 유아교육 전공자는 우대한다.

이외에도 ‘키즈월드’ ‘k-master교육원’ ‘놀이마루’ ‘아이파워’ ‘짐슐레’ 등에서 유아체육과 국악 등 유아특기강사를 모집하고 있다. ‘블록에듀’는 어린이 레고 보조 교사를 뽑고 있다. 상세한 내용은 커리어 홈페이지(www.career.co.kr) 아르바이트 코너에서 확인할 수 있다.

abortion pill abortion pill abortion pill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