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두산동아

45년 설립된 ㈜두산동아(대표 최태경, www.dong-a.com)는 “교육의 미래를 생각합니다”라는 경영 철학을 실천하고 있는 교육 출판 문화기업이다. 유아의 창의력 사고를 위한 단행본 및 전집 사업, 초·중·고교 학원 학습 교재 및 교과서 편찬 사업, 어학 사전 편찬 사업 등 유아에서 성인에 이르기까지 교육 관련 사업을 펼치고 있다. 지난해 10월엔 제19회 책의 날 기념 대통령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이번 2006 교육브랜드대상에선 사전, 영어전문학원, 초등수학학습서, 초등전과 등 총 4개 부문에서 ㈜두산동아의 ‘프라임’ ‘브레이니’ ‘동아큐브수학’ ‘동아전과’ 브랜드가 각각 선정됐다.

초등전과 부문 | 동아전과

초등전과 부문 수상 브랜드인 ‘동아전과’는 53년간 전과 시장을 이끌어 온 대표 상품이다. 초등학습에 있어 ‘제2의 교과서’로 불리고 있는 ‘동아전과’는 시장 점유율이 80%에 이른다.
‘동아전과’는 전과 시장 최초로 인터넷 서비스를 연계, 책으로는 자세한 교과서 해설을, 인터넷 홈페이지(www.dongakid.co.kr)에서는 인쇄 매체로 구현하기 힘든 다양한 멀티미디어 자료를 제공하고 있다. 이는 단순한 지식 습득 위주의 수업보다는 학습하는 과정을 중시하는 교육환경의 변화를 반영한 것이다.
특히 책에선 교과서 내용에 대한 충실한 해설뿐만 아니라 예습, 복습과 함께 숙제 해결 및 열린 학습을 할 수 있도록 꾸몄다. 인터넷에선 인터넷 e-동아전과 메뉴를 통해 동영상 강의, 사진자료, 숙제자료, 과학실험 동영상 등 멀티미디어 자료를 통해 학생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이와 함께 ㈜두산동아는 초등학생 대상 전 과목 문제집도 내놓고 있다. ‘동아수련장’은 기초확인문제, 응용문제, 단원평가의 3단계 학습으로 이뤄진 전 과목 문제 기본서이며 ‘동아수련장’은 시험에 나오는 적중률 높은 문제들로 구성된 시험 대비 전 과목 문제집이다.

영어전문학원 부문 | 브레이니

영어전문학원 부문에 선정된 ‘브레이니’는 제7차 영어교육 과정에 기초해 중학교에 진학해서도 영어에 대한 자신감을 가질 수 있도록 교육하는 초등학생 대상 영어전문 학원이다.
‘브레이니’의 가장 큰 강점은 하버드 대학의 심리학 교수인 하워드 가드너 박사의 다중지능(Multiple Intelligences) 이론을 최초로 도입, 학생들의 의사소통 능력을 극대화하는 프로그램 위주로 구성되어 있다는 것이다. 다중지능 이론이란 인간에겐 언어, 수리-논리, 시각-공간, 신체-동작, 음악-리듬, 대인관계, 개인이해 지능 등 총 7가지의 지능을 갖고 있다는 것이다.
‘브레이니’는 7가지 지능 발달과 관련된 다양한 교육 활동을 통해 언어의 4가지 기능인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 능력의 균형 있는 습득을 목표로 하고 있다. ‘브레이니’는 파닉스에서 중학 수준의 문법과 영작문까지 총 9단계 189권의 커리큘럼으로 세부 교육과정이 이뤄지고 있다.
학습 교재로는 학습자 연령에 맞게 꾸며진 ‘Student Book’과 강화 학습 교재인 ‘Workbook’, 읽기 능력 신장 교재 ‘Storybook’과 함께 원어민의 정확한 발음으로 교재의 모든 내용과 스토리 e-book이 담긴 VCD까지 포함하고 있다.

초등수학학습서 부문 | 동아큐브수학

초등수학학습서 부문에서 수상한 ‘동아큐브수학’은 수준별 교육과정에 입각해 2002년 출간된 수학과목 단계별 교재다.
‘동아큐브수학’의 가장 큰 특징은 ‘3차원 입체수학시스템’을 도입했다는 점이다. ‘3차원 입체수학시스템’이란 교재로 공부하고, 인터넷으로 평가받고, 상담 받는 시스템으로, 기존 문제풀이 위주의 수학 문제집 출간 경향에서 벗어나 평가와 상담이라는 차별화된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동아큐브수학’은 ‘기본편’ ‘원리편’ ‘실력편’ ‘심화편’으로 구성되어 있어 학생의 실력 수준에 따라 알맞은 교재를 쉽게 선택할 수 있다.
기본편은 선행학습을 할 수 있는 교재로, 교과서에 있는 학습 내용을 학생 스스로가 이해하기 쉽게 자세히 설명했다.
원리편은 교과서에 있는 단원별 수학 원리 및 문제 유형을 확실하게 파악할 수 있도록 교과서 중심으로 구성되어 있다.
실력편은 교과서의 활동 중심형 학습 내용과 문제 해결력에 초점을 맞췄으며 심화편은 기본편부터 실력편까지 학습한 내용을 중심으로 난이도 높은 문제를 스스로 해결할 수 있도록 했다.

사전 부문 | 프라임

사전 부문 수상 브랜드인 ‘프라임’은 50여 종의 다양한 사서류를 발행하고 있는 ㈜두산동아의 대표적 사전 브랜드다. ‘프라임 영한사전’으로 출발한 ‘프라임’은 영어뿐만 아니라 독일어, 불어, 일본어, 중국어 등으로 언어 종류를 확대해 왔다.
‘프라임’ 사전류의 최고 주력 상품은 ‘프라임 영한사전’이다. 이 사전에는 최신어를 포함한 방대한 어휘에 대한 정확한 풀이와 참신한 용례가 다양하게 제시되어 있다. 특히 2도 인쇄로 보기 편하게 구성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프라임 한영사전’은 찾아보기 쉽게 핵심 표제어와 부표제어를 합리적으로 배열해 실생활에 유용하며 ‘프라임 영영한사전’은 미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사전 중 하나인 ‘Newburry House’를 번역한 권위 있는 사전으로 꼽힌다.
‘프라임’은 전문 편집 인력이 상시 개편 체제를 갖추고 내용을 꾸준히 수정·보완하고 있다는 점이 특기할 만하다.
또한 견고한 장정과 미려한 디자인도 돋보인다. 장정과 제본 방식에서 앞서가고 있고 종이의 질, 서체, 디자인, 색도 등의 문제를 개선하면서 편리성을 극대화하기 위한 방법을 지속적으로 연구하고 있다.

cialis coupon cialis coupon cialis coupon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