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I 재능교육 ‘재능수학’

재능수학은 스스로 학습할 수 있는 수학적 사고력의 완성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수학적 사고력의 기초는 원리 이해 학습과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학습지도에 의해 길러진다는 것이 재능수학 측의 설명이다.
또 수학은 전 단계 학습이 바로 다음 단계의 기초가 되는 철저한 ‘계통식 교과’라 원리를 이해할 수 있는 기초학습이 반드시 필요하기 때문이다.
재능수학은 이에 맞춰 문제 해결력은 물론 사고력, 창의력까지 한번에 키워주는 원리이해 학습을 할 수 있도록 구성, 학생들이 새로운 개념도 어렵지 않고 자연스럽게 받아들여 학습의 속도와 성취도를 높일 수 있도록 했다. 대학수학능력시험에 대비할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학습 내용을 구성한 것도 재능수학만의 장점이다.
‘재능수학’의 내용과 구성은 원리이해와 통합교과학습을 지향하는 현대 수학교육의 방향을 따르고 있다. 7차 교육과정은 사고력에 기초한 문제해결 능력을 측정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기 때문에 수학능력시험에서도 그 출제비중이 점차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다.
따라서 이러한 방향과 역행해 수와 연산영역에만 치우쳐 계산력만 높인다면 중·고등학교 수학의 개념을 익힐 때 수학에 대해 어려움을 느낄 수밖에 없다고 재능수학 측은 지적한다.
재능수학은 이를 보완하기 위해 여러 영역을 학습해 수학적 사고력의 기초를 기를 수 있고, 수학에 흥미와 자신감을 보이도록 내용을 구성했다.
학원을 거의 다니지 않으면서도 수학과 과학에서 만점을 놓치지 않고 있는 최오성(15·안양시 대안중)군은 현재 고등학교 1학년 수준(N등급)의 문제를 풀고 있다.
또 이번 안양교육청 영재교육원에 학교 대표로 선정되기도 했다. 최군은 “구의 부피를 공식을 쓰지 않고 잘라 구하는 미분과 적분개념을 배웠다”며 “문제만 푸는 학원보다 학습지를 통한 개념이해가 쉬운 편”이라고 말했다.
문의 1588-1132  www.jei-edu.com

sumatriptan patch http://sumatriptannow.com/patch sumatriptan patch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