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 가입 전 비교견적 필수
보험 가입 전 비교견적 필수
  • 김수미 / 재테크칼럼니스트·‘내 월급으로 행복하기’ 저자
  • 승인 2005.07.15 15:06
  • 수정 2005-07-15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 자동차 보험료, 1년에 30% 줄이기

자동차를 소유하고 있다면 1년에 한 번씩 의무적으로 자동차보험에 가입해야 한다. 자동차 보험은 교통사고나 차량 도난으로 발생한 손해를 보상해 주는 보험으로 배상책임손해, 상해치료비, 차량수리비 등을 보상한다. 1년에 한 번씩 꼭 의무적으로 가입해야 하는 자동차 보험료를 줄이는 것도 손쉽게 할 수 있는 재테크 방법 중 하나이다.

●비교견적으로 보험료 20%까지 절감
보험회사를 한 번도 바꾼 적이 없다면 지금이라도 비교 견적을 이용해 같은 조건의 더 저렴한 곳을 찾아보자. 비교 견적은 보험 만기일 2주 전부터 가능하며 인터넷의 비교 견적 사이트에서 비교 견적을 신청하면 이메일로 바로 결과를 받아볼 수 있다. 이때 자신의 상황을 입력하면 조건에 맞춰 모든 자동차보험회사의 보험상품에 대해 비교해 볼 수 있다. 보험료는 자동차보험회사마다 10∼20% 정도 차이가 나므로 비교 견적을 통해 20%의 보험료를 줄일 수 있다. 자동차보험료 비교 견적 사이트:모네타(www.moneta.co.kr 1588- 5011), 팍스인슈(www.paxinsu.co.kr 02-2022-7700), 인스밸리(www.insvalley.com 02-589-2700)

●인터넷 전용보험, 오프라인보다 15% 더 저렴
다이렉트 보험은 인터넷 전용 자동차보험 상품으로 설계사를 거치지 않고 보험회사와 직접 접촉해 가입할 수 있는 보험 상품을 말한다. 다이렉트 보험은 비교 견적에서 제외되므로 별도로 보험료를 알아봐야 한다.
현재 다이렉트 보험은 교보, 아이퍼스트, 하우머치, 교원나라, 다음 등 5곳에서 판매한다. 다이렉트 보험은 비교 견적으로 찾은 제일 싼 오프라인 보험(삼성화재, LG화재, 쌍용화재 등)보다도 10∼15% 정도 저렴하다. 온라인 자동차보험은 고객이 인터넷이나 전화로 보험 상품을 직접 구매하며, 인터넷에서 상품비교, 청약, 철회 및 해지, 보험금 조회 등의 서비스를 모두 제공한다. 온라인 전용 자동차보험을 이용할 때는 보상 서비스가 제대로 이뤄지고 있는지 꼼꼼히 따져봐야 한다. 실제로 사고가 났을 때 보상서비스를 어떻게 해주느냐가 1년에 몇 천 원 덜 내는 것보다 더 중요하기 때문이다. 이 때문에 무사고 운전자의 경우 저렴한 인터넷 전용보험을 이용하는 것이 더 효과적이다.
인터넷 전용 자동차보험회사: 교보 다이렉트(www.kyobodirect.com 1588-1566), 제일화재 아이퍼스트(www.ifirst.co.kr 1588-8282 ), 대한화재 하우머치(www.3655.co.kr 1588-3655)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여성신문은 1988년 창간 이후 여성 인권 신장과 성평등 실현을 위해 노력해 온 국내 최초, 세계 유일의 여성 이슈 주간 정론지 입니다.
여성신문은 여성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여성의 '안전, 사회적 지위, 현명한 소비, 건강한 가족'의 영역에서 희망 콘텐츠를 발굴, 전파하고 있습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를 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은 여성신문이 앞으로도 이 땅의 여성을 위해 활동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여성신문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