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주)
ⓒ대상(주)

대상 ‘종가’가 한국마케팅협회와 소비자평가가 주관하는 ‘2024 제11회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KPEI)’ 김치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2014년부터 매년 한국마케팅협회가 조사해 발표하는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는 소비자가 제품과 서비스를 구매하는 과정에서 느끼는 안심 수준을 측정하기 위해 개발된 지표다.

올해는 전국 소비자 3000명을 대상으로 제품 품질, 사후 서비스, 디자인, 추천 의향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총 60개 산업 부문에서 1위 브랜드를 선정했다.

이번 조사에서 종가는 김치 부문에서 1000점 만점에 839점으로 1위에 등극했다.

이는 김치 부문 소비재 평균 점수인 689점보다 150점 높은 점수로, 종가는 구매안심지수 조사 시작 이후 10회 정상의 자리를 지키며 소비자들이 믿고 구입할 수 있는 김치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대한민국 대표 김치 브랜드 종가는 1988년 최초 출시 이후 지금까지 우수한 품질을 갖춘 ‘100% 국내산 재료’로 김치를 담근다는 원칙을 고수하고 있다.

무엇보다 소비자가 안심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이물선별, 엑스레이, 공정별 위생제어시스템 등 위생관리도 최고 수준으로 유지한다는 게 관계자 설명이다.

대상은 대표 인기 제품인 포기김치를 비롯해 맛김치, 열무김치, 파김치, 오이소박이, 보쌈김치 등 다양한 별미 김치까지 선보이며 구매 선택의 폭을 넓히고 있다.

박은영 대상 식품BU장은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 김치 부문 1위를 차지할 수 있었던 비결은 종가 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꾸준한 사랑과 믿음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종가 김치를 선택할 수 있도록 철저한 위생관리를 바탕으로 종가만의 차별화된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