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PS 아카데미 제공
ⓒWPS 아카데미 제공

WPS 아카데미(이사장 이현숙)가 여성의 외교역량 강화를 위한 2024 ‘여성외교살롱’ 프로그램을 오는 4월부터 개최한다.

프로그램 주제는 ‘Better Women, Better Place, & Diplomatic Skills’(더 나은 여성, 더 나은 곳과 외교 기술)이다. 소통·갈등 조정·관계 형성 능력 등 외교 역량을 가진 여성 지도자를 육성하고, 다양한 여성들의 네트워킹, 협력과 평화 문화가 살아있는 일상과 사회·지구 공동체 형성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프로그램은 오는 4월18일부터 5월30일까지 총 7주간 매주 목요일 저녁 7시30분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다. 이헌주 연세대 미래융합연구원 교수, 나은영 서강대 커뮤니케이션학부 교수, 전상진 서강대 사회학과 교수, 정혜승 전 카카오 부사장, 김화정 이화여대 국제대학원 초빙교수 등이 강사로 나선다.

자기 성장과 평화로운 관계 형성의 중요성에 관심을 가진 여성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가비는 8만원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김상희, 박홍근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공동 주최하고 여성신문사가 후원한다.

WPS 아카데미 관계자는 “소통·갈등 조정·관계 형성 능력 등 ‘외교 기술(diplomatic skill)’은 일상에서, 직장에서 개인 간의 관계를 다루는 데도 필요한 기술”이라며 “가정, 직장, 사회 등 다양한 관계망에서 하루하루 분투하는 여성들이 외교 기술을 훈련함으로써 보다 풍요로운 성취를 거두고 건강한 사회를 만들어 가는 데 도움을 주고자 한다”고 밝혔다.

‘재단법인 여해와함께’의 산하기구인 WPS 아카데미는 UN안보리결의 1325호(UNSCR 1325)에 기초해 여성·평화·안보 의제(Women, Peace, & Security agenda) 이행과 이에 필요한 여성·청년 공공외교 지도력 육성을 위해 활동하는 여성 그룹이다. 문의 WPS 아카데미(wps.academy1@gmail.com / 02-395-0781).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