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 여성·아동 복지 케어 센터’ 조성
5층 여성 신중년 공공서비스 지원기관
6층 여성비전센터로 구성

김병욱 더불어민주당 의원. ⓒ송은지 사진작가·여성신문
김병욱 더불어민주당 의원. ⓒ송은지 사진작가·여성신문

김병욱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3·8 세계 여성의 날인 8일 “분당 아동과 여성을 위한 종합 복지 케어 센터를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김 의원은 이날 “저 김병욱은 여성의 날을 맞아 분당의 아동과 여성의 복지를 증진시키고 체계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분당 여성·아동 복지 케어 센터’ 공약을 발표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여성과 아동이 행복하고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은 의무가 아니라, 더 나은 미래를 위한 투자”라고 덧붙였다.

그는 “분당 남부권에는 저와 민주당 소속 시의원들이 함께 준비해왔던 ‘구미1동 어린이종합지원센터’, ‘네이버 아동복합문화센터’가 준비되고 있습니다만 이러한 시설들을 체계적으로 관리할 시설이 필요하다”며 “이에 금곡동 169번지 주차장 부지에 ‘분당 여성·아동 복지 케어 센터’를 만들어 아동과 여성을 위한 종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하겠다”고 공약했다.

​그러면서 “제가 공약하는 이 시설에는 1층은 영유아 종일 돌봄센터, 2~3층에는 키즈카페 및 실내게임장, 4층에는 평생학습관/어린이 독서실, 5층에는 여성 신중년 공공서비스 지원기관, 6층 여성비전센터로 구성되며 추가로 지하 5층 규모의 지하주차장을 조성하고 시민들에게 개방하여 금곡동 주변의 주차난 해소에도 기여하도록 할 것”이라며 “특히 6층에 자리할 여성비전센터는 분당 남부권의 아동·여성 정책을 컨트롤하는 역할을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김 의원은 “저 김병욱은 분당에 사는 아동과 여성들이 자신의 권리를 완전히 행사하고,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