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숏폼 동영상 플랫폼 틱톡(TikTok)이 3월 8일 ‘세계 여성의 날’을 맞아 4인의 여성 크리에이터와 함께 ‘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을 통해 특집 강연을 진행한다. ⓒ틱톡
글로벌 숏폼 동영상 플랫폼 틱톡(TikTok)이 3월 8일 ‘세계 여성의 날’을 맞아 4인의 여성 크리에이터와 함께 ‘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을 통해 특집 강연을 진행한다. ⓒ틱톡

오는 8일 세계여성의 날을 맞아 플랫폼 기업부터 항공사까지 강연부터 항공권 할인까지 각종 행사가 열린다.

숏폼 동영상 플랫폼 틱톡, 세바시 강연

글로벌 숏폼 동영상 플랫폼 틱톡이 8일 ‘세계 여성의 날’을 맞아 4인의 여성 크리에이터와 함께 ‘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이하 세바시)’을 통해 특집 강연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강연 주제는 다양한 크리에이터들의 창의적 표현과 공동체의 힘을 의미하는 ‘The Power of We’로 진행된다. 이번 강연에는 ‘링링언니’, ‘아랄라’, ‘달씨’, ‘오!모 oh!mo art’가 출연한다.

크리에이터들이 각자 부딪치고 있던 현실의 벽과 편견을 깨고 틱톡에서 새로운 기회를 찾아, 나만의 이야기를 펼쳐나가는 크리에이터로 성장 중인 여정을 공유한다.

이번 틱톡의 ‘여성의 날’ 세바시 강연은 작년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진행되는 특집 강연으로, 8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틱톡 코리아와 세바시 공식 틱톡 계정 (@tiktok_kr, @sebasi15)에서 온라인 동시 생중계돼 누구나 무료로 시청이 가능하다.

롯데백화점 리조이스(REJOICE) 캠페인 포스터 ⓒ롯데백화점
롯데백화점 리조이스(REJOICE) 캠페인 포스터 ⓒ롯데백화점

롯데백화점, 리조이스(REJOICE) 캠페인

롯데백화점은 세계 여성의 날을 맞아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캠페인 활동 중 하나인 ‘리조이스(REJOICE) 캠페인’을 펼친다.

먼저 본점·잠실·동탄·광복 등 전국의 롯데갤러리에서 총 다섯 개의 ‘리조이스 특별전’을 진행한다.

이번 리조이스 특별 전시는 올해 3회째를 맞는다.

내달 21일까지 에비뉴엘 잠실점 6층에서 우리나라 달 항아리를 세계에 알린 도예가 박영숙의 대표 작품 총 100여점을 선보인다.

또 본점 에비뉴엘에서는 오는 5월 2일까지 △윤예진 △서승은 △문선미 등 여성 작가 3인의 ‘여성 : 초월적인 용기, 아름다움’ 전시를 진행한다.

동탄점에서는 오는 8일부터 내달 21일까지 판다와 코알라 등 귀여운 동물을 소재로 모성애와 가족애를 표현한 윤서희, 릴리 작가의 ‘Be Happy & Smile(비 해피 스마일)’을 전시한다.

이 밖에도 광복점에서는 사랑과 용서의 메시지를 담은 △김영아 김주희 △정미 △조은아 △황지영 5명의 작가의 ‘REJOICE : Together(리조이스: 투게더)’ 전시를 연다.

광주점에서는 황순례, 탁소연 모녀 작가의 ‘견고한 일상’ 전시를 진행한다.

전시와 더불어 ‘리조이스 여성 명사 강연’도 진행한다. 오는 22일 롯데시네마 월드타워에서 열릴 이번 행사에 이슬아 작가와 최인아 대표가 강연 명사로 참여한다.

오는 8일부터 롯데문화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 참여 접수를 받는다.

오비맥주 세계여성의날 여성 청소년 지원 캠페인 ⓒ오비맥주
오비맥주 세계여성의날 여성 청소년 지원 캠페인 ⓒ오비맥주

오비맥주, 여성 청소년 지원 캠페인

오비맥주가 세계 여성의 날을 맞아 취약계층 여성 청소년을 지원하기 위한 매칭그랜트 기부 캠페인을 한다고 밝혔다.

오는 10일까지 오비맥주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올해 세계 여성의 날 주제와 관련된 퀴즈 정답을 댓글로 남기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 댓글 1개당 오비맥주가 1000원씩 기부금을 후원하며, 적립금과 동일한 금액을 더해 기부하는 매칭그랜트(1대 1매칭) 방식이다. 이벤트 참가자에게는 추첨으로 커피 쿠폰도 증정한다.

기부금은 프리미엄 여성 위생용품 브랜드 ‘산들산들’을 만드는 사회적기업 업드림코리아에 전달해 취약계층 여성 청소년의 생리대 지원에 쓰인다.

비엣젯항공 항공기 ⓒ비엣젯항공
비엣젯항공 항공기 ⓒ비엣젯항공

비엣젯항공, 8일까지 국제선 항공권 할인

비엣젯항공은 오는 8일까지 국제선 항공권 할인 프로모션을 시행한다.

이번 할인 행사는 부산 출발 6개, 인천 출발 8개, 대구 출발 1개 등 국제선 15개 노선이 대상이다. 항공권 운임은 편도 기준 9만원(공항세·유류할증료 포함)부터다.

오는 8일 세계 여성의 날을 기념해 코드(BUSINESSWOMAN10)를 입력하면 추가로 비즈니스 좌석 10% 할인 혜택도 주어진다.

항공권의 탑승 기간은 내달 10일부터 10월 31일까지다. 좌석 등급에 관계없이 모든 승객에게 무료 여행자 보험인 ‘스카이 케어’ 서비스를 제공한다.

KT 여성 엔지니어가 여성 고객 케어 서비스를 신청한 고객에게 출동해 무선 품질을 점검하는 모습.  ⓒKT
KT 여성 엔지니어가 여성 고객 케어 서비스를 신청한 고객에게 출동해 무선 품질을 점검하는 모습. ⓒKT

KT, ‘여성 고객 케어’ 시범 도입

KT가 국제 여성의 날을 맞이해 ‘여성 고객 케어’서비스를 일부지역에서 시범적으로 도입한다.

도입 지역은 서울 서대문구, 송파구, 경기도 성남시, 부천시, 대전광역시, 광주광역시 등이다.

KT에 따르면 여성 고객 안심 케어는 실내 무선 서비스 품질 개선을 요청하는 여성 고객 집에 방문 시 여성과 남성 엔지니어가 2인 1조로 출동하는 서비스다.

여성 고객이 고객센터에 상담 시 상담원이 여성 엔지니어를 선호하는지 확인한 뒤 여성 고객 케어를 접수해주는 형태로 서비스 이뤄진다.

여성 혼자 거주하는 고객 입장에서 느낄 수 있는 불편 사항을 해소하기 위해 서비스를 기획했다.

이 서비스를 시범 시행하는 6개 지역은 지난해 여성 고객 비율이 높았던 곳으로, 7월부터는 전국으로 확대된다.

한국오가논 ‘워크포허헬스(walk for her health)’ 걷기 캠페인 ⓒ 한국오가논
한국오가논 ‘워크포허헬스(walk for her health)’ 걷기 캠페인 ⓒ 한국오가논

한국오가논, 여성의날 맞아 ‘워크포허헬스’ 캠페인

한국오가논이 오는 8일 ‘세계 여성의 날’을 맞아 지난 4일부터 29일까지 약 4주 간 걸음 기부를 통해 스스로의 건강 챙김과 동시에 여성건강 취약 계층을 지원하는 ‘워크포허헬스(walk for her health)’ 걷기 캠페인을 진행한다.

한국오가논은 2022년부터 매년 세계 여성의 날을 맞아 여성건강에 대한 중요성을 환기하는 캠페인을 해오고 있다.

올해는 ‘여성의 건강을 위해 걷는다’는 의미의 워크포허헬스 캠페인을 열며 참가자 모든 걸음이 기부로도 이어질 수 있도록 했다.

이번 걷기 캠페인은 걸음 기부 플랫폼인 빅워크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하루 3만 보까지 자유롭게 기부할 수 있다.

농심켈로그가 3월 8일 세계 여성의 날(International Women’s Day)을 맞이해 글로벌 임직원과 함께하는 사내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농심켈로그
농심켈로그가 3월 8일 세계 여성의 날(International Women’s Day)을 맞이해 글로벌 임직원과 함께하는 사내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농심켈로그

농심켈로그, ‘세계 여성의 날’ 기념 캠페인

농심켈로그가 3월 8일 세계 여성의 날(International Women’s Day)을 맞이해 글로벌 임직원과 함께하는 사내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농심켈로그는 2015년 켈로그 최초의 글로벌 직원 네트워크 WOK(Women of Kellogg)가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발족한 이래 매년 세계 여성의 날 캠페인을 적극적으로 주도해오고 있다.

올해도 세계 여성의 날 조직 위원회가 발표한 캠페인 주제 ‘#InspireInclusion’에 맞춰 포용의 중요성을 알리고 양성평등한 조직 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마련했다.

농심켈로그는 임직원들이 세계 여성의 날 가치를 공유할 수 있도록 사내 프로그램을 매년 전개하고 있다.

올해는 사내에 기념 포토존을 설치, 캠페인 주제를 알리고 공식 캠페인 포즈를 촬영해 사내 소셜 플랫폼에 올리는 ‘#InspireInclusion 챌린지’에 참여할 수 있도록 독려한다.

이 외에도 세계 여성의 날을 기념하는 디지털 굿즈를 배포해 컴퓨터 배경화면이나 화상 회의 배경 등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해 연대 메시지를 확산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