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여성인력개발센터
ⓒ성남여성인력개발센터

성남여성인력개발센터는 경기도와 성남시 지원으로 이뤄지는 2024년도 고학력‧고숙련 경력보유여성 취업지원사업의 하나로 ‘미래 진로직업큐레이터’ 와 ‘AI융합 SW교육 전문가’ 양성과정을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청소년 진로교육 전문 교육을 바탕으로 성남시 내에서 활동할 수 있는 자유학기제 강사를 양성하는 ‘미래 진로직업큐레이터 양성과정’ 과 초·중·고 SW교육 의무화에 따른 SW교육 전문강사를 육성한다.

아울러 성남시 내 학교·교육기관 대상 강의연계, 취업 지원하기 위한 ‘AI융합 SW교육 전문가 양성과정’을 국비지원 교육으로 운영한다.

지난해 수료율은 92%, 상반기 진로직업큐레이터로 84%가 취업에 성공했으며, SW교육 전문가는 하반기 운영으로 현재 취업 진행 중이다.

경기도 지역 거주 미취업여성 또는 졸업예정자, 교육 수료후 강의‧동아리 활동이 분명하고 높은 의지를 갖춘자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올해 8기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다. 과정별 20명 정원으로 서류전형과 면접으로 최종 교육생을 선발한다.

신청은 성남여성인력개발센터 홈페이지(www.snw.or.kr) 열린마당에서 양식을 다운받아 작성 후 방문 제출하거나 이메일(snw5020@daum.net) 제출하면 된다. 전화 문의(☏031-718-6696).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