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민 위해 땀 흘리지도 않고, 경쟁력도 없는 결정 이해 안돼“

23일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당사 앞에서 부산 사상구 단수 공천 철회를 요구하며 송숙희 예비후보가 삭발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23일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당사 앞에서 부산 사상구 단수 공천 철회를 요구하며 송숙희 예비후보가 삭발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송숙희 부산 사상 국민의힘 예비후보가 자신을 배제하고 김대식 전 민주평동 사무처장을 단수 공천한 당의 결정에 반발해 삭발 시위에 나섰다.

송 예비후보는 23일 40여명의 지지자들과 함께 여의도 국민의힘 당사를 찾아 피켓 시위를 벌이고 삭발식을 진행했다.

그는 "부산 사상구민을 위해 땀 흘리지도 않고, 인지도와 본선 경쟁력도 없고, 당 기여도도 없는 후보에 단수 공천 결정은 이해할 수 없는 일"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30년간 당을 지키고 지역사회를 위해, 사상을 위해 땀 흘려온 부산의 대표적인 여성정치인 송숙희를 버려두고, 김대식 후보를 공천하는 게 과연 공정하고 상식적인 공천 심사가 맞나"라며 "지금이라도 단수 공천을 철회하고 공정한 경선 기회를 보장해달라"고 요구했다.

송 예비후보는 삭발식 진행 후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에게 보내는 호소문을 당사 관계자에게 전달했다.

앞서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회는 부산 사상에 김대식 전 민주평통 사무처장을 단수 공천하기로 결정했다. 총선 불출마를 선언한 장제원 의원의 지역구인 이곳에 장 의원의 최측근인 김 전 사무처장이 단수 공천을 받자 일각에서는 특혜가 아니냐는 주장이 나오기도 했다.

한동훈 비대위원장은 이날 날 당사 출근길에서 취재진에게 "이기기 위한 공천, 공정한 공천, 설득력 있는 공천 기준에 맞춰서 공관위가 한 것"이라며 "만들어진 룰은 충분한 논의를 거쳐 가급적 합의를 이뤄보되, 그게 안 되면 다수결 가라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