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 개정 전이라도 공약 이행 대한 확고한 의지 표명해야"

사진=윤석열 대통령 후보 시절 페이스북 캡처
사진=윤석열 대통령 후보 시절 페이스북 캡처

대통령실은 여성가족부 장관을 공석으로 두는 배경에 대해 "법 개정 이전이라도 공약 이행에 대한 행정부 차원의 확고한 의지 표명이 필요하다는 게 윤석열 대통령의 생각"이라고 설명했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대통령실 고위 관계자는 22일 "여가부 폐지는 윤 대통령의 대선 공약"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윤 대통령은 지난 20일 김현숙 여성가족부 장관의 사표를 수리했다. 후임 여가부 장관은 임명하지 않고 신영숙 차관 대행 체제로 여가부를 운영할 방침다.

대통령실 관계자는 "조직 개편 전문가인 신영숙 여가부 차관 주도로 업무 이관을 위한 사전 작업을 차질 없이 추진할 계획"이라며 "이미 조직 개편의 원활한 추진을 위한 업무교류 차원에서 실·국장 라인에 타 부처 담당자를 임명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라고 덧붙였다.

이 관계자는 이미 권성동 국민의힘 의원 등 여당에서 여가부 폐지를 골자로 한 정부조직법 개정안 2건이 국회에 발의된 상태라며 "야당의 반대로 지금까지 관철되지 못했다"고 말했다.

또 "다음 국회에서 법 개정을 통해 정부조직법을 고쳐 여가부를 폐지하고, 관련 업무들은 각 부처로 재이관하도록 조치하겠다"고 밝혔다.

이 같은 발언은 더불어민주당이 다수 의석을 차지한 여소야대 국면에서 여가부 폐지가 어려운 만큼 4월 총선 이후 폐지를 추진하겠다는 취지로 해석된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