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미디어&서비스’ 부문
사회공헌 분야 그랑프리 영예

삼성전자 지속가능경영 웹사이트 ⓒ삼성전자
삼성전자 지속가능경영 웹사이트 ⓒ삼성전자

삼성전자 지속가능경영 웹사이트(samsung.com/sec/sustainability)가 국내 디지털 분야 시상식인 ‘앤어워드’에서 사회공헌 분야 최고상을 받았다.

삼성전자는 19일 이같이 밝히며 “올해 17회를 맞은 앤어워드는 한국디지털기업협회 주관으로 디지털 산업 발전에 기여한 작품을 선정해서 주는 상”이라고 말했다.

앤어워드는 ‘디지털 미디어&서비스’와 ‘디지털 광고&캠페인’ 등 2개 부문, 각 30여개 분야에서 3단계의 심사를 통해 매년 수상 작품을 선정한다.

삼성전자 지속가능경영 웹사이트는 올해 앤어워드의 ‘디지털 미디어&서비스’ 부문에서 사회공헌 분야 최고상인 그랑프리를 수상했다.

지난해 2월 개설된 삼성전자 지속가능경영 웹사이트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분야의 이해관계자들은 물론 일반 대중도 필요한 콘텐츠를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점을 높게 평가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웹사이트 랜딩 페이지는 삼성전자의 지속가능경영 비전과 주요 활동을 일러스트와 인터랙션이 가미된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전달하며, 보다 깊이 있는 정보를 필요로 하는 이해관계자들을 위해 팝업 창을 통해 상세한 정보를 제공하고 인터넷 주소(URL)도 쉽게 공유할 수 있도록 했다.

정인희 삼성전자 지속가능경영추진센터 상무는 “여러 ESG 이해관계자들이 삼성전자의 ESG 전략과 성과를 한 곳에서 탐색, 확인할 수 있도록 종합정보 플랫폼인 지속가능경영 웹사이트를 운영하고 있다”며 “이를 통해 ESG 정보를 적시에 제공하고 삼성전자의 지속가능경영 활동을 더욱 투명하게 소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