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공천 신청자 재배치 검토

서울 중구 성동을에 지원한 예비 후보자인 이영 전 중소기업벤처부 장관, 이혜훈 전 의원, 하태경 의원이 공천심사를 받고 있다. ⓒ연합뉴스
서울 중구 성동을에 지원한 예비 후보자인 이영 전 중소기업벤처부 장관, 이혜훈 전 의원, 하태경 의원이 공천심사를 받고 있다. ⓒ연합뉴스

국민의힘이 서울 중·성동을 등 공천 신청자가 몰린 일부 지역에 대해 인력 재배치를 검토하기로 했다.

정영환 공천관리위원장은 13일 여의도 당사에서 기자들과 만나 “동일한 지역에 우리 인력들이 몰린 경우에는 좀 재배치해서 승리해야 될 것 같다. 특히 서울 지역에 그런 부분이 좀 있을 것 같다”고 밝혔다.

‘중·성동을 같은 지역 위주로 인력 재조정을 검토하고 있느냐’고 묻자 “거기도 고려 대상”이라고 답했다.

국민의힘 정영환 공천관리위원장이 6일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공천관리위원회 4차 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국민의힘 정영환 공천관리위원장이 6일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공천관리위원회 4차 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중·성동을은 하태경 의원과 이혜훈 전 의원, 이영 전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등 전·현직 의원 3명이 공천 신청을 한 곳이다.

하태경 의원은 면접을 마친 직후 기자들과 만나 “기억에 남는 질문이 있다. ‘지역구를 조정할 생각이 있느냐’고 해서 남은 정치인생을 중·성동을에 바치겠다고 했다”며 “절대 다른 곳에 갈 수 없다고 딱 잘라 답변했다”고 말했다. 이 장관과 이 전 의원의 지역구 조정에 대해선 “제가 답변드릴 문제 아니고 경선이 결정되면 공정하게 경쟁하는 과정을 통해서 후보가 결정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며 “(경선이) 우리 당에 오히려 시너지 효과도 있다”고 답했다.

이혜훈 전 의원 역시 면접 직후 기자들과 만나 “지역구 조정 의사는 전혀 없다”며 “제일 먼저 (공천을) 신청한 제가 조정할 이유는 없다”고 밝혔다. 이 전 의원은 “아무래도 당의 자산을 활용하는 면에 있어선 (전략적 재배치가) 필요하다고 보지만 경선을 제시하면 받아들일 생각”이라고 말했다.

이 전 장관도 “오늘이 면접이고 면접 결과를 충실히 기다리면서 유세를 가는 게 제가 오늘 해야 할 일인 것 같다”며 “출마를 결심하면서 가장 기본적인 생각 중 하나는 당 승리에 이바지한다는 것”이라고 답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