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내한...유태오도 동행

한국계 캐나다인 셀린 송 감독이 10일(현지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열린 제76회 미국감독조합(DGA) 시상식에서 영화 ‘패스트 라이브즈’로 신인감독상을 받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AP 연합뉴스
한국계 캐나다인 셀린 송 감독이 10일(현지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열린 제76회 미국감독조합(DGA) 시상식에서 영화 ‘패스트 라이브즈’로 신인감독상을 받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AP 연합뉴스

한국계 캐나다인 셀린 송(36) 감독이 영화 ‘패스트 라이브즈’로 미국감독조합(DGA) 신인감독상을 차지했다. 한국계 감독으로는 최초다. 

송 감독은 지난 10일(현지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 베벌리힐튼 호텔에서 열린 제76회 DGA 시상식에서 ‘첫 장편영화 감독상’을 받았다. 그는 수상 소감에서 “할 수 있는 한 오랫동안 최선을 다해서 영화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패스트 라이브즈’는 서울에서 어린 시절을 보낸 첫사랑 ‘나영’과 ‘해성’이 24년 만에 뉴욕에서 재회해 끊어질 듯 이어져 온 그들의 인연을 돌아보는 이야기다. 송 감독의 데뷔작으로, 자신이 한국에서 살았던 경험을 바탕으로 각본을 쓰고 연출했다. 오는 3월6일 국내 개봉한다. 

송 감독은 한국에서 태어나 12세 때 가족과 함께 캐나다로 이주했다. 영화 ‘넘버 3’(1997) 등을 제작한 송능한 감독이 그의 부친이다. 그간 ‘패스트 라이브즈’로 전미비평가협회 작품상, 고섬어워즈 최우수작품상 등 세계 유수의 영화제에서 67관왕, 197개 부문 후보에 오르는 기록을 세웠다. 오는 3월10일 열릴 제96회 아카데미영화상 시상식에서 작품상과 각본상 수상을 점치는 이들도 많다. 

‘패스트 라이브즈’ 배급사 CJ ENM에 따르면 송 감독은 오는 28∼29일 한국을 찾아 기자간담회, 인터뷰, 관객과의 대화(GV) 등에 참석할 예정이다. 주연 배우 유태오도 동행한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