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대표 “다원주의적 정당 돼야”

새로운미래 이낙연 공동대표, 개혁신당 이준석 대표, 원칙과상식 이원욱 의원, 새로운선택 금태섭 공동대표 등이 9일 서울 용산역에서 설 귀성인사를 하기 위해 이동하고 있다.  ⓒ연합뉴스
새로운미래 이낙연 공동대표, 개혁신당 이준석 대표, 원칙과상식 이원욱 의원, 새로운선택 금태섭 공동대표 등이 9일 서울 용산역에서 설 귀성인사를 하기 위해 이동하고 있다. ⓒ연합뉴스

이준석 개혁신당 공동대표는 류호정 의원을 겨냥해 “류 의원의 젠더관 등에 제가 동의하는 부분은 많지 않을 것”이라며 “개혁신당 내에서 주류 생각이 될 가능성은 약하다고 본다”고 밝혔다.

이 공동대표는 12일 CBS 라디오 ‘박재홍의 한판승부’에 출연해 “우리 개혁보수라고 하는 사람들은 조금 더 자유주의적으로 스스로에게 관대한 입장을 가지는 사람이지만 류 의원이 개인 자격으로 참여하는 것에 대해 막을 수 있는 방법은 또 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제가 국민의힘에서 내부 총질러라는 비판을 받으며 가장 항변했던 것은 국민의힘이 다원주의적 정당이 돼야 한다고 얘기했던 것”이라며 “내가 다수가 될 필요는 없지만 내가 말할 공간은 있어야 하는 것 아니냐는 얘기였다. 그게 제 철학적 고민”이라고 했다.

이어 “이미 류 의원은 지역구 출마를 선언했다. 비례대표 명단에 류 의원의 생각이 혼입될 가능성은 없다”며 “구성원들에게 전달이 잘못됐다든지, 미흡했던 게 있다면 제가 따로 나중에 유감표명을 하고 사과해야 할 부분이지만 적어도 철학적으로는 좀 더 넓은 스펙트럼을 가져야 한다는 생각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