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이 13일 여의도 당사 입구에서 기자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연합뉴스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이 13일 여의도 당사 입구에서 기자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연합뉴스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13일 통합 개혁신당 합당과 관련해 ‘위장결혼’에 빗대며 비판했다.

한 위원장은 이날 서울 여의도 당사로 출근하는 길에 기자들과 만나 “선거에서 ‘배지’를 달기 위해 모인 것이고 일종의 영주권을 얻기 위한 위장결혼 비슷한 것 아닌가”며 “생각이 다르고 생각을 같이 모을 생각이 없지 않느냐. 일반적인 정당 형태는 아니라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어 “그 신당(개혁신당)은 정체성이라는 게 있나”라며 “정당은 지향점과 정체성은 같아야 한다. 우리당은 자유민주주의를 신봉하고 자유경제를 지킨다는 지향점이 같다”고 말했다.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의 정치 행보와 관련해서도 “조국씨가 국회의원이 될 수 있는 선거제도가 국민의 의사를 반영할 수 있는 제도인가 아니면 조국씨가 의원이 될 엄두도 못 내는 게 국민의 의사를 반영한 것인가”라며 “조국씨가 뒷문으로 우회해서 배지를 달 수 있는 이 제도(준연동형 비례대표)가 민의를 반영하는 것인가”라고 지적했다.

조 전 장관은 이날 자신의 고향인 부산에서 4·10 총선 관련 구체적인 입장을 밝힐 전망이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