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과 윤재옥 원내대표 등 당직자들이 설 연휴를 하루 앞둔 8일 서울 용산구 서울역에서 귀성 인사를 하고 있다. ⓒ연합뉴스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과 윤재옥 원내대표 등 당직자들이 설 연휴를 하루 앞둔 8일 서울 용산구 서울역에서 귀성 인사를 하고 있다. ⓒ연합뉴스

국민의힘 비례 위성정당인 ‘국민의미래’(가칭)가 오는 15일 중앙당 창당대회를 열고 공식 출범한다.

국민의미래 창당준비위원회(창준위)는 8일 지난달 31일 중앙당 창당준비위원회를 결성해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신고했다고 8일 밝혔다.

창준위는 지난 5일부터 오는 13일까지 부산·대구·울산·경기·경북·경남 등 6개 지역의 시·도당 창당대회를 열고 있다. 오는 14일까지 해당 지역의 시·도당 등록신청을 완료할 예정이다.

창준위는 “민의에 반하는 거대 야당의 의회 독재로 인한 민주주의 파괴에 맞서 그 어떠한 외풍에도 흔들리지 않고 대한민국의 미래를 지키기 위한 분투를 계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은 이날 서울 노원구 백사마을에서 연탄 나눔 봉사활동을 마친 뒤 기자들과 만나 “민주당 이름으로는 공천도 못 할 최강욱·조국·김의겸 같은 사람들이 뒤로 의원이 될 수 있는 통로로 여는 방식으로 운영한다는 것 아니냐”며 “이 상황에서 그 사람들이 모든 비례 의석을 먹게 하는 방식으로, 우리는 그냥 깨끗한 척하는 게 민의를 반영하는 게 아니다”라고 말했다.

윤재옥 원내대표도 비대위 회의에서 “국민의힘이 자매정당을 창당하기로 한 것은 민주당의 입법 폭주에 대한 정당방위 차원”이라며 “우리 당은 이미 지난해 여름 병립형 비례대표제로의 복귀를 당론으로 정하고 일관된 입장을 고수해왔다”고 강조했다.

이어 “반칙에 반칙 거듭하며 위성정당 창당의 원인 제공자가 민주당인데, 여당의 반칙에 대한 대응이라니 지나가는 소가 웃을 일”이라고 비판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