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비서실 청년비서관을 역임했던 박성민 전 비서관이 6일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총선 출마 선언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대통령비서실 청년비서관을 역임했던 박성민 전 비서관이 6일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총선 출마 선언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박성민 전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이 오는 4·10 총선에서 경기 용인정에 출마한다.

박 전 최고위원은 6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다가오는 22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제 모든 성장기를 보낸 곳이자 정치를 처음 시작한 곳인 경기 용인정에 출마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그는 “용인은 제게 고향이자 가족들의 삶의 터전이자 사랑하는 친구들과 이웃들이 사는 곳”이라며 “동시에 제 정치의 뿌리이자 초심이다. 이제는 진짜 용인 사람이 용인을 끝까지 책임지고 전력으로 뛸 때가 됐다”고 말했다.

이어 “반짝하고 잠시 왔다 가는 손님 같은 정치인이 아니라 용인과 끝까지 함께하는 의리 있고 끈기 있는 용인시민의 가족 같은 정치인이 되겠다”며 “당과 청와대에서 쌓은 역량은 용인 전 지역의 발전을 위해 남김없이 쓰겠다”고 강조했다.

박 전 최고위원은 “윤석열 정부가 집권하면서 나라의 모든 곳이 망가지고 있다”며 “다가오는 총선은 과거에 머무르려는 이들, 나아가려는 이들 간의 싸움”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비정상이 모든 걸 잠식하기 전에 막아야 할 책무가 제1야당에 있다”며 “윤석열 정부가 과거에 머무르며 왜곡된 이념전쟁과 전정부 때리기, 김건희 여사 지키기와 습관적 거부권 사용에 매몰되는 동안 민주당은 우리 곁에 존재하는 삶 속에서 고통받고 있는 동료시민들에게 손을 건네야 한다”고 덧붙였다.

그는 “당에서 훈련받고 성장한 여성 청년 정치인으로서 비정상이 만연한 윤석열 정부에 맞서 포기하지 않고 싸우며 정치를 바꾸고 세상을 바꾸겠다”며 “윤석열 정부가 가장 두려워하는 공격수이자 심판자로 동시에 시민들이 가장 든든하게 기댈 수 있는 다정한 전사가 되겠다”고 말했다.

박 전 최고위원은 민주당에서 상근부대변인, 최고위원을 지냈고, 문재인 정부 청와대에서 청년비서관으로 일했다. 출사표를 던진 용인정은 이탄희 민주당 의원 지역구다. 이 의원은 준연동형 비례대표제 유지 및 위성정당 금지 등을 촉구하며 22대 총선 불출마를 선언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