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 윗줄부터) 남성욱 고려대 통일융합연구원장, 강선영 전 육군항공작전사령관, 이상철 전 지상작전사령부 참모장, 윤학수 전 국방정보본부장, 신동욱 전 TV조선 뉴스총괄프로듀서 상무, 진양혜 전 아나운서. 사진=국민의힘 제공
(왼쪽 윗줄부터) 남성욱 고려대 통일융합연구원장, 강선영 전 육군항공작전사령관, 이상철 전 지상작전사령부 참모장, 윤학수 전 국방정보본부장, 신동욱 전 TV조선 뉴스총괄프로듀서 상무, 진양혜 전 아나운서. 사진=국민의힘 제공

국민의힘이 26일 국방과 언론 분야 인사 6명의 영입 인재를 발표했다.

국민의힘 인재영입위원인 조정훈 의원은 이날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6명의 영입 인재를 소개했다. 

국방·안보 분야는 남성욱(65) 고려대학교 통일융합연구원 원장, 강선영(58) 전 육군항공작전사령부 사령관, 이상철(57) 전 군사안보지원부 사령관, 윤학수(69) 전 국방정보본부 본부장 등 4명이다. 

방송·언론계는 신동욱(59) 전 TV조선 뉴스총괄프로듀서와 진양혜(56) 전 KBS 아나운서 등 2명이다. 

국민의힘은 남성욱 원장에 대해 “국가 외교‧안보 전략가이자 국내 최고의 북한 전문가”라고 평가했다. 남 원장은 국가전략안보원장,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사무처장 등을 역임했다. 

강선영 전 사령관은 창군 이래 최초의 여성 소장으로 여군 35기로 임관해 30여년간 특전사 제707특수임무대대 최초 여군팀장, 여군 최초 항공대대장, 여군 최초의 항공단장, 합동참모본부 전략기획부 방위기획과장, 육군항공학교장 등을 거친 인물이다. 

이상철 전 사령관은 ROTC 28기로 임관해 지상작전사령부 참모장으로 근무했다. 현재 대한민국 ROTC 중앙회 군사안보위원장을 맡고 있다. 국민의힘은 “부친이 1968년 울진‧삼척지구 무장공비 토벌작전 등을 펼친 국가유공자인 대를 이어 대한민국의 안보를 위해 노력하는 참 군인의 표상”이라고 설명했다.

윤학수 전 본부장은 한미연합사 정보참모부장, 국방정보본부 본부장 등을 역임했다. 국민의힘은 “국방정책 수립 및 한미 연합정보분야에서 최고의 전문성을 발휘했다”고 소개했다.

신동욱 전 앵커는 약 30년간 언론계에 종사하며 SBS 메인 뉴스 앵커를 지냈다. 이후 TV조선으로 이직해서도 최근까지 메인 뉴스 앵커를 맡았다.

진양혜 전 아나운서는 30여년간 방송·언론계에서 종사했으며 한국여성재단 홍보대사, 국제의료 NGO글로벌 케어 홍보대사 등으로 활동하고 있다.

당 인재영입위원인 조정훈 의원은 “윤 전 본부장은 확실히 정책개발쪽으로 가실 거고 나머지 분들은 지역구 또는 비례대표로 총선 출마를 검토하고 있다”며 “신 전 앵커는 지역에 출마할 예정이고, 다른 분들도 당과 협의해서 지역 또는 비례대표로 출마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