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7일까지 영등포 타임스퀘어 엑스에서

네이버웹툰은 해외에서도 웹툰 IP 굿즈 사업에 시동을 걸고 있다. ⓒ네이버웹툰
네이버웹툰은 해외에서도 웹툰 IP 굿즈 사업에 시동을 걸고 있다. ⓒ네이버웹툰

메가히트 웹툰 ‘가비지 타임’ 공식 팝업스토어가 25일부터 다음 달 7일까지 영등포 타임스퀘어 엑스에서 열린다고 네이버웹툰이 25일 밝혔다.

가비지타임은 부산중앙고등학교 농구부 실화를 각색한 이야기로, 지난해 IP 비즈니스 매출만 70억 원을 기록할 정도로 강력한 팬덤을 보유한 메가히트 웹툰이다.

지난 15일 열린 가비지타임 팝업스토어 방문 사전 예약은 시작 한 시간 만에 모든 시간대가 마감됐다.

가비지타임은 2017년 네이버웹툰 최강자전 8강에 오른 작품으로, 부산중앙고등학교 농구부 실화를 각색한 이야기다. 2019년 3월부터 연재를 시작해 이 달 중순 완결했으며 현재 일본어와 중국어로도 연재중이다.

가비지타임은 지난해 슬램덩크를 시작으로 한 '농골(농구놀이)' 열풍으로 작품에 대한 관심이 급상승하며 탄탄한 스토리와 매력있는 캐릭터를 바탕으로 강력한 팬덤을 구축하기 시작했다.

삼성전자 갤럭시와의 콜라보, 오디오 웹툰, 이모티콘 등 원작 IP를 활용한 다양한 사업을 통해 지난 한 해 동안 연재 외에 거둔 부가 수익이 70억 원을 돌파할 정도로 큰 인기를 끌었다.

이번 판업스토어에서는 봉제, 피규어, 의류 등 신규 굿즈 120여 종을 선보인다. KBL(한국농구연맹)의 캐릭터 ‘공아지’와 가비지타임의 협업 상품도 팝업스토어에서 최초 공개한다.

가비지타임 작가 2사장은 “네이버웹툰의 전폭적 지원 덕분에 연재를 병행하면서 작가 혼자서는 거의 불가능한 대형 IP 비즈니스까지 동시에 진행할 수 있었다”며 “항상 과분한 사랑을 주시는 독자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작품이 완결된 시점에 팝업스토어를 통해 함께 피날레를 즐길 수 있어 더욱 뜻 깊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