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땡큐 블랙프라이데이, 땡큐 크리스마스’
‘기대주’ 부스터 프로 출시 임박
작년 11월~12월 미국 매출 242억원
메디큐브 에이지알 뷰티 디바이스 인기
미국 월간 매출 기록 3개월 만에 경신

메디큐브 에이지알  뷰티 디바이스 5종 ⓒ에이피알
메디큐브 에이지알 뷰티 디바이스 5종 ⓒ에이피알

글로벌 뷰티테크 기업 에이피알(대표이사 김병훈)이 세계 최대 뷰티 시장인 미국에서 연 프로모션에서 역대급 연말 실적을 거둔 것으로 나타났다고 25일 밝혔다.

에이피알은 지난해 11월~12월에 전년(2022년) 같은 기간 대비 169% 성장한 242억원의 미국발(發) 매출을 거뒀다고 설명했다.

11월과 12월은 블랙프라이데이부터 크리스마스로 이어지는 미국의 대표적인 소비 기간 중 하나로, 많은 기업이 이 기간에 많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특히 블랙프라이데이 직후 이커머스 업체들을 중심으로 한 ‘사이버먼데이’를 거쳐 크리스마스와 연말연시 선물 준비 기간으로 이어지기 때문에 미국에 진출한 소비재 업체에는 실적 상승에 있어 가장 중요한 시기로 여겨진다.

‘부스터 프로’ 신규 광고 이미지 ⓒ에이피알
‘부스터 프로’ 신규 광고 이미지 ⓒ에이피알

특히 뷰티 디바이스 브랜드 ‘메디큐브 에이지알(AGE-R)’은 미국 내 뷰티 디바이스의 인지도와 인기 상승을 타고 실적 상승의 견인차 역할을 했다.

‘부스터힐러’가 미국에서도 인기를 모은 가운데, 새롭게 미국 시장에 선보인 ‘아이샷’ 역시 론칭 첫 달 2000대 판매를 넘겼다. 지난해 11월~12월 두 달 동안 메디큐브 브랜드는 전년 같은 기간 대비 194% 성장했다.

가파른 연말 성장세에 미국 역대 월간 매출 기록 경신도 따라왔다. 에이피알은 지난해 8월에도 아마존 프라임데이의 판매 호조 등에 힘입어 약 69억원의 매출로 월간 매출 신기록을 달성했다. 지난해 11월 매출로 약 136억원을 기록하며 3개월 만에 또다시 기록을 경신했다. 여기에 12월 매출 역시 100억원을 넘겼다.

에이피알 CI ⓒ에이피알
에이피알 CI ⓒ에이피알

올 들어 CES 2024 참가, 태국-카타르 총판계약 마무리 등 글로벌 무대 행보를 보이고 있는 에이피알은 미국 시장 개척에도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특히 CES 2024에서 부스터 프로는 블루투스 연결, 배터리 잔량 표시, 피부 접촉 센서 탑재 등 고객 편의 기능을 강화한다.

에이피알 관계자는 “작년 한 해는 미국 소비자 역시 뷰티테크와 뷰티 디바이스를 향한 관심이 높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던 시간”이라며 “올해도 CES를 비롯해 다양한 활동과 혁신 제품으로 미국 시장 공략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