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 서천 시장 화재 현장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23일 충남 서천 시장 화재 현장에서 윤석열 대통령에게 인사를 하고 있다. ⓒ연합뉴스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23일 충남 서천 시장 화재 현장에서 윤석열 대통령에게 인사를 하고 있다. ⓒ연합뉴스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충남 서천 시장 화재 현장에서 윤석열 대통령을 발견하자 90도로 인사하는 장면이 포착됐다.

윤 대통령과 한 위원장이 23일 오후 충남 서천 시장 화재 현장을 방문했다.

이날 윤 대통령은 한 위원장과 악수를 나눈 뒤 진화 작업을 하는 복구 인원들을 격려하고 지원 대책 등을 논의했다.

이로써 지난 17일 이후 불거진 윤 대통령과 한 위원장의 갈등이 사실상 마무리 된 것 아니냐는 관측이 나온다. 

앞서 한 위원장은 김건희 여사 명품 가방 논란에 공개 사과를 요청한 김경률 비상대책위원장을 총선 후보자로 추천하며 갈등이 시작됐다. 한 위원장은 명품 가방 논란에 대해 "전후 과정에서 분명히 아쉬운 점이 있고, 국민들이 걱정하실만한 부분이 있었다고 생각한다", "국민 눈높이에서 생각할 문제"라고 말했다. 

이에 대통령실은 지난 21일 한 위원장에게 유감을 표하며 비대위원장직 사퇴를 요구했다. 같은 날 한 위원장은 사퇴 요구를 거절하고 김건희 여사 리크스에 대해 “입장은 변함없다”고 답하며 갈등이 고조됐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