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구매 발판 성장 중인 청년창업기업 방문
중기부, 정책자금 운용계획 설명

오기웅 중소벤처기업부 차관(가운데)이 4일 전북 전주 소재 청년창업기업 모던메탈(유)를 방문해 공장을 둘러보고 있다. ⓒ중소벤처기업부
오기웅 중소벤처기업부 차관(가운데)이 4일 전북 전주 소재 청년창업기업 모던메탈(유)를 방문해 공장을 둘러보고 있다. ⓒ중소벤처기업부

오기웅 중소벤처기업부 차관은 4일 전북 전주시 덕진구 소재 청년 창업기업 ‘모던메탈(유)’을 방문해 기업 대표로부터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청년 창업기업 육성을 위한 중기부 정책 방향을 설명했다.

‘모던메탈(유)’은 공공 조달 시장을 성장 발판으로 삼아 매출액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기업으로, 1990년생 여성 청년 창업가가 운영하는 기업이다.

오기웅 차관은 모던메탈(유)의 공장을 방문해 제품이 생산되는 과정을 참관하고 회사 직원들을 격려한 뒤, 차담회에 참석한 모던메탈 김고운 대표 등 청년 창업기업들로부터 경영과 관련한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김고운 대표는 “공공기관 납품 규모가 증가함에 따라 공장 증설과 생산설비 확충을 위한 자금이 절실하다”고 말했다.

이에 오기웅 차관은 중기부가 이날 발표한 중소기업 정책자금 융자계획을 안내하는 등 청년 창업기업 자금 애로 해소를 위한 정책 방향을 설명했다.

오기웅 차관은 “중기부는 중소기업 현장의 목소리를 토대로 정책을 만들고, 현장에서 그 정책이 잘 집행되는지를 끝까지 챙길 것”이라며 “청년 창업기업 등 우리 미래세대의 성장과 혁신을 위해 중기부의 정책역량을 집중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