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공예박물관
ⓒ서울공예박물관

서울공예박물관(관장 김수정)은 KZ 프로젝트 ‘만년사물’ 전시 연계 프로그램으로 ‘공예가의 초대’를 1월 11일부터 2월 29일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

전시 참여작가 12인과 함께 ‘체험형 워크숍’과 ‘작가와의 대화’ 등의 방식으로 전시의 4개 소주제를 심층 탐구할 수 있다. 총 6회에 걸쳐 무료로 진행되며,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KZ 프로젝트는 서울공예박물관이 고려아연의 후원을 받아 진행하는 중장기 전시 협력 프로젝트다.

‘공예가의 초대’는 한국 금속공예를 대표하는 작가들과 일반 시민들이 지구환경을 생각하는 공예적 생산·소비방식에 대해 함께 깊이 있게 생각해보고, 우리시대 공예문화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자 기획된 교육 프로그램이다.

이번 행사에는 박지은, 김신령, 한상덕, 박성철, 이승현, 원재선 이영주, 김석영, 천우선  작가 등이 참여한다. 작가가 자신의 작품 제작의 원리와 과정을 직접 설명하고 프로그램 참가자와 함께 제작하는 등의 체험형 워크숍이 이뤄진다.  

프로그램은 한 회당 15인을 대상으로 무료 진행된다. 격주로 실시되는 이번 프로그램에 참가를 원하는 시민들은 서울공예박물관 누리집(https://craftmuseum.seoul.go.kr)을 통해 신청 가능하다. 문의 02-6450-7041, 7109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