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동영 더불어민주당 상임고문이 2일 전북도의회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오는 4월 총선에서 전주병 선거구에 출마하겠다고 밝히고 있다. ⓒ연합뉴스
정동영 더불어민주당 상임고문이 2일 전북도의회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오는 4월 총선에서 전주병 선거구에 출마하겠다고 밝히고 있다. ⓒ연합뉴스

정동영 더불어민주당 상임고문이 오는 4월 총선에서 전북 전주시 병 선거구에 출마한다고 선언했다.  

정 상임고문은 2일 전북도의회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지금은 싸워야 할 때"라며 "윤석열 정권의 백색 독재, 연성 독재와 맞서 싸우고 이재명 대표를 지키는데 중심이 되겠다"고 출사표를 던졌다.  

그는 "집권 여당 대통령 후보까지 도달했으나 안타깝게도 뜻을 이루지 못해 전주와 전북에 효도하지 못하고 큰 상처를 안겨드린 데 대해 부채 의식을 갖고 있다"라며 "마지막 봉사를 통해 무한한 사랑을 준 전주와 전북에 빚을 갚고 싶다"고 지지를 호소했다.

그는 이어 "최근 남북관계에 비극적인 역사의 후퇴가 이어지고 있다"면서 "이를 바로잡을 세력은 민주당 밖에 없고 민주당이 중심을 잡아 한반도의 평화를 지켜내야 한다"고 덧붙였다.

정 상임고문은 전북 지역인구 소멸 중단, 전주-완주 통합, 체류형 문화관광 도시 조성 등을 공약으로 제시했다.  

정 상임고문은 정계 입문 후 첫 선거였던 1996년 15대 총선 때 전주병 선거구에서 전국 최다 득표율로 당선된 데 이어 16대 총선에서 재선 고지에 올랐다. 2007년 17대 대선 패배와 2008년 18대 총선 낙선 이후 2009년 이곳 재·보궐선거에 나와 다시 당선됐다. 20대 총선에서도 전주병에서 당선됐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