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성준 더불어민주당 대변인. ⓒ뉴시스·여성신문
박성준 더불어민주당 대변인. ⓒ뉴시스·여성신문

더불어민주당은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으로 한동훈 법무부 장관이 거론되는 데 대해 “윤석열 대통령이 아예 아바타를 세워놓고 직접 당무를 보고 공천도 다 알아서 하겠다는 말 아니냐”고 비판했다.

박성준 민주당 대변인은 16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브리핑을 열고 “대통령에게 한마디 항변도 못 하는 한 장관이 여당 비대위원장으로 급부상한다니 국민의힘의 앞날이 뻔하다”며 이같이 밝혔다.

박 대변인은 “여의도 정치인은 믿을 수 없어 밀어내고, 제 식구로 모두 채우겠다는 대통령의 불신이 당무 개입의 본질”이라며 “그래서 대통령의 가신으로, 오직 야당 대표 수사에만 골몰하던 한 장관을 여당에 내려보내려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윤 대통령과 한 장관이 쌓는 권력의 성은 국민의 손짓 한번에 무너지는 모래성”이라고 말했다.

또 “윤 대통령의 인사 참사가 총선용 개각에서도 반복되고 있다”며 “음주운전도 모자라 폭력 전과까지 있는 강도형 해수부 장관 후보자 등 장관 후보자들의 부적격 사유는 일일이 열거하기 어려울 정도”라고 지적했다.

그는 “이같은 인사 참사는 상명하복식 검사 문화에 찌든 윤 대통령과 한동훈 장관의 합작품”이라며 “윤 대통령의 낙점에 한 장관이 단 한 번이라도 만류했다면 인사 참사가 이렇게 되풀이되지는 않았을 것”이라고 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