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현 국민의힘 대표가 11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굳은 표정을 짓고 있다. ⓒ뉴시스·여성신문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가 11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굳은 표정을 짓고 있다. ⓒ뉴시스·여성신문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는 11일 인요한 혁신위원회가 제안한 주류 희생과 관련해 “저를 비롯한 우리 당 구성원 모두는 국민 눈높이에 맞지 않는 모든 기득권을 내려놓고 사즉생의 각오로 민생과 경제를 살리라는 국민 목소리에 답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김 대표는 이날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혁신위는 그동안 결코 소홀히 다룰 수 없는 부분을 짚고 제안했다. 인 혁신위원장을 포함해 열정적으로 임해준 혁신위원 한분 한분에게 모두 감사드린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우리 당 총선기획단은 혁신위가 제안한 혁신, 그 이상의 변화를 도입하기로 결정했고, 진행 중이기도 하다”며 “혁신위의 소중한 결과물이 당헌·당규에 따라 조만간 구성 예정인 공관위를 포함한 당의 여러 공식 기구에서 질서 있게 반영되고 추진될 수 있게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이날 공식 해산하는 혁신위는 당 지도부에 지도부·중진·대통령 측근 불출마 혹은 수도권 출마 권고안을 제출한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