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적 비전 펼치기 위한 유쾌한 결별“

이상민 더불어민주당 의원. ⓒ박상혁 기자
이상민 더불어민주당 의원. ⓒ박상혁 기자

이상민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탈당을 선언했다. 민주당이 이재명 당대표의 사당이 되고 강성 지지층(개딸) 중심으로 변질돼 고쳐 쓸 수 없다는 이유다.

이 의원은 3일 탈당문을 내고 "오늘자로 민주당과 결별하고자 한다"며 "깊은 아쉬움과 안타까움도 있지만 한편 홀가분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그는 "2004년 정치에 입문할 때 열린우리당 슬로건 '깨끗한 정치, 골고루 잘 사는 나라'는 그때는 물론 지금도 가슴을 설레게 한다"며 "그 이후 현재 5선에 이르기까지 나름 치열한 노력과 함께 성과와 보람도 있었고 자부심도 느끼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그동안 민주당을 그 결함과 한계를 극복하고 민심으로부터 신뢰와 지지를 받는 정당으로 바로 세우고 그 속에서 저의 정치적 꿈을 펼치고자 나름 최선을 다해 노력해왔다"고 강조했다.

이어 "민주당은 이재명 대표체제 이후 이재명사당, 개딸당으로 변질돼 반상식적이고 파렴치하기까지 한 행태가 상습적으로 만연됐다내로남불과 위선적, 후안무치, 약속뒤집기, 방패정당, 집단 폭력적 언동, 혐오와 차별 배제, 무능과 무기력 ,맹종 등 온갖 흠이 쌓이고 쌓여 도저히 고쳐 쓰기가 불가능한 상황"이라고 지적했다.

이 의원은 "너무나 부끄럽고 양심의 가책이 무겁게 짓누른다"며 "이제 이재명 사당, 개딸당으로 전락한 지금의 민주당에 대한 저의 희망과 꿈을 접지 않을 수 없다. 더 이상의 기대와 노력은 무망하고 무용할 따름"이라며 "저의 정치적 꿈과 비전을 펼치기 위해 민주당과 유쾌하게 결별하고 삽상하게 새로운 길을 모색하고자 한다"고 했다.

아울러 "앞으로의 구체적 행로에 대하여는 좀 더 시간을 갖고 상황을 지켜보며 숙고한 후 추후 말씀드리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