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들을 위하여 마음이 힘든 청년들에게 보내는 메시지’
'청년들의 마음건강을 유지하기 위한 실천방법’

ⓒ남양주시
ⓒ남양주시

남양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 (부설)남양주시청년마음건강센터는 지난 28일 경기시청자미디어센터 다목적홀에서 1주년 사업보고회 및 청년포럼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남양주보건소, 남양주시 청년정책과, 동부희망케어센터, 남양주시아동보호전문기관, 관내 행정복지센터 및 고등학교 등 남양주시 청()년 관련 기관 관계자가 참석했다.

1부 행사에서는청년들을 위하여 마음이 힘든 청년들에게 보내는 메시지’,‘청년들의 마음건강을 유지하기 위한 실천방법을 주제로 청년마음건강센터의 영상공모전과 시상식이 이뤄졌다.

이어 2부에서는 센터 사업보고회와 더불어, 광주마인드링크 김성완 센터장이청년마음건강센터가 지역사회와 함께 나아갈 방향 및 역할을 주제로 포럼을 발제했다.

이를 토대로 경기도 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 윤미경 부센터장, 인덕대학교 사회복지학과 이종하 교수, 마음봄정신건강의학과의원 이혁 원장이 지역사회, 사회복지, 정신의학과적 측면에서 발표를 진행했다.

정태식 남양주보건소장은이번 1주년 사업보고회를 통해 청년마음건강센터가 지역사회와 함께 나아갈 방향을 찾을 수 있었고, 앞으로 남양주시 청()년들 누구나 청년마음건강센터를 이용할 수 있도록 먼저 손을 내밀고 다가가겠다.”라고 전했다.

남양주시 금곡동(금곡로26)에 위치한 청년마음건강센터는 정신건강 상담 서비스, 마음 건강 프로그램등을 운영하고 있다.

관련 내용은 청년마음건강센터(031-592-5893)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