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24' 서비스 중단을 알리는 홈페이지 화면.  ⓒ정부24 홈페이지 갈무리
'정부24' 서비스 중단을 알리는 홈페이지 화면. ⓒ정부24 홈페이지 갈무리

전국 지방자치단체가 사용하는 행정 전산망 오류에 이어 정부 온라인 민원서비스인 '정부24' 서비스가 전면 중단됐다.

17일 행정안전부에 따르면 정부24는 이날 오후 2시쯤부터 서비스가 전면 중단됐다. 이날 오후 2시40분 현재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정부24 서비스 중단 안내' 공지가 뜬다.

정부24는 공지를 통해 이날 "국가정보자원관리원 네트워크 장비 오류 등으로 이날 오후 1시55분부터 조치 시까지 서비스를 일시 중단한다"며 서비스 중단은 별도 조치가 있을 때까지 지속될 것이라고 알렸다.

행안부 관계자는 "이날 아침부터 정부24 서비스에 문제가 발생했다가 현재 전면 서비스가 중단된 상태"라며 "현재 조치 중"이라고 밝혔다.

앞서 이날 오전부터 전국 시군구 공무원들이 사용하는 행정전산망 '새올'에 오류가 발생했다.

지자체 공무원들이 업무를 보지 못하고 있는 것은 물론, 주민등록등본 발급 등 민원 업무 처리도 지연 중이다.

행안부는 "오늘 오전 10시쯤부터 지자체 공무원 행정 전산망에 인증 오류가 발생해 로그인이 안 되고 있다"며 "경위를 파악 중"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