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패션사업협동조합
ⓒ대구경북패션사업협동조합

대구경북패션사업협동조합(이사장 정순식)은 오는 8일 산격동 패션디자인개발지원센터 2층 공연장에서 ‘베스트원데이’ 선정자 80여명이 참가하는 ‘2023 원데이 어워드’ 행사를 개최한다.

대구광역시가 주최하고 대구경북패션사업협동조합이 주관하는 '2023패션뷰인대구드림모델체험행사'(원데이클래스)는 일반인(성인, 청소년, 학생 등)을 대상으로 패션모델 체험행사 프로그램이다.

드림모델체험행사 ’원데이클래스‘는 회차별 전문 패션모델이 아닌 시니어, 학생, 어린이, 외국인 등 일반인이 직접 패션모델이 되어 패션쇼 체험을 통해 패션산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시민들이 즐길 수 있는 문화예술 영역을 확대하기 위해 기획된 새로운 패션·문화 컨텐츠 행사이다.

원데이클래스 프로그램은 연간 10회 일정으로 진행되며, 매회 50명 정도 회차별로 참가 신청을 받아 진행하고 있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바른 자세 및 워킹 교정, 패션 포즈 교육, 개인 프로필 촬영, 헤어메이컵 및 스타일링, 패션쇼 콘티, 패션쇼모델 체험으로 구성되어 있다. 행사 종료 후에는 촬영한 프로필 사진과 런웨이 사진 파일을 제공한다.

올해 원데이클래스 회차별 선발된 ’베스트원데이‘ 수상자 80명을 대상으로 하는 “2023 원데이어워드” 행사는 지역 패션 디자이너 브랜드(이노센스, 화화호호, 이즈딥, 상민, MWM, 빗살무늬)와 콜라보 패션쇼, 공식 후원사로 참여하는 패션·뷰티업체가 선정한 ’후원사 시상식‘, ’네트워킹 교류‘ 일정으로 열릴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는 ㈜루벨리(김재욱 대표), 콜드플라즈마 이유뷰티랩(권노은 대표), ㈜디앤써 인베스트먼트(김종혁 대표), 두다필라테스(김아름 대표), 민뷰티샵(이민주 대표), 바디엔지니어스짐(최하연 대표), 마리스포사웨딩(김경하 대표), 쥬엘보석(이충경대표), ㈜단디컴퍼니(배민규 대표), ㈜WY벤쳐스(김준우 대표), 더모어뷰티(신채아대

표), 라마르피부과 성형외과(박민형 원장), 처갓집양념통닭(박승환 대표), 정화실업(주)(이인호 대표), 시니어매일(강효금 본부장) 등 15개사가 공식 후원사로 참여한다.

㈜루벨리 김재욱 대표이사는 “라이프스타일의 새로운 트렌드를 제시하는 시니어모델들과 함께하는 이번 행사에 대한 기대가 크다“며 ”뷰티업계로서 시니어 모델과 협업 분야가 많기 때문에 이번 행사가 시사하는 바가 크다.”고 밝혔다.

대구경북패션사업협동조합 정순식 이사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서 컨텐츠 융합산업인 패션산업의 새로운 장을 제시하고 대표적인 시니어 패션·문화 컨텐츠 산업으로 확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