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 신임 최고위원 “저의 선임 의미? 충청권 총선 승리 통해 전국 총선 승리 견인하겠다는 것”

박정현 더불어민주당 신임 최고위원이 3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뉴시스·여성신문
박정현 더불어민주당 신임 최고위원이 3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뉴시스·여성신문

박정현 더불어민주당 신임 최고위원이 3일 첫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해 일성으로 “통합과 혁신의 기치를 높이 세우고 이재명 대표를 중심으로 똘똘 뭉쳐 총선 승리로 무도한 검찰 정권 위협에 놓여있는 시민의 삶을 지켜내겠다”고 밝혔다.

박 최고위원은 “무도하고 무능력하고 무책임한 윤석열 검찰 정권 하에 국민의 삶이 무참하게 무너지고 있는 때에 중책을 맡게 돼 어깨가 무겁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민생과 지역을 살리는 길은 내년 총선에 민주당이 승리하는 것이라고 보고 이재명 대표님을 중심으로 총선 승리를 위해 최선을 다함으로 이 무거운 책임을 감당해내겠다”고 했다.

박 최고위원은 지난 9월 이재명 대표의 체포동의안이 가결된 뒤 사퇴한 비명계 송갑석 전 최고위원의 후임으로 지명됐다.

박 최고위원은 친명계 인사로 알려져 있어서 내정 사실이 알려지자 “당 지도부를 친명 일색으로 채웠다”는 비판이 나오기도 했다.

이날 박 최고위원은 “당이 충청권 인사를 최고위원에 선임한 것은 민심의 바로미터인 충청권을 적극적으로 지원해 충청권 총선 승리를 통해 전국 총선 승리를 견인해내겠다는 것이고 현재 지체되고 있는 분권, 균형 발전을 더 가속화시켜 지역 주민들의 삶을 더 보살피겠다는 의지가 반영된 것”이라고 말했다.

박 최고위원은 대표적인 충청 여성 정치인으로 녹색연합 등 시민단체에서 환경운동을 펼쳤고, 민주당 전국여성위원회 부위원장을 역임하며 여성 정치 참여에 앞장섰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