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현희, 전청조 사기혐의로 고소

펜싱 국가대표 출신 남현희(42)의 재혼 상대라고 밝혔던 전청조(27) 씨가 과거 경호원 10여명을 대동하고 제주도를 방문한 사진이 공개됐다. ⓒ김민석 서울강서구의회 의원 제공
펜싱 국가대표 출신 남현희(42)의 재혼 상대라고 밝혔던 전청조(27) 씨가 과거 경호원 10여명을 대동하고 제주도를 방문한 사진이 공개됐다. ⓒ김민석 서울강서구의회 의원 제공

전 펜싱 국가대표인 남현희(42)씨의 재혼 상대로 알려졌던 전청조(27)씨가 경기 김포시 친척 집에서 체포돼 서울로 압송됐다.

서울 송파경찰서는 31일 오후 3시52분쯤 경기 김포시 전씨 친척 집에서 사기·사기미수 등 혐의를 받는 전씨를 체포했다.

경찰은 약 4시간17분만인 오후 8시9분쯤 서울 송파경찰서로 전씨를 압송했다.

검은색 상·하의를 입고 모자를 푹 눌러 쓴 전씨는 '사기혐의로 피소된 부분에 대해 혐의를 인정하느냐'는' 등의 질문에 아무 말도 하지 않고 경찰서로 들어섰다.

경찰은 전씨 거주지로 알려진 송파구 잠실동 시그니엘과 김포시의 전씨 모친 거주지·친척 집 등을 압수수색해 관련 증거를 확보했다.

서울동부지법 신현일 부장판사는 이날 출석요구 불응 우려를 이유로 전씨에 대한 체포영장을 발부했다.

남씨는 재벌 3세를 사칭한 전씨를 사기 혐의로 고소했다.

남씨는 31일 고소 대리 변호사를 통해 서울 송파경찰서에 전씨와 전씨 어머니, 자신에 대한 의혹을 제기하고 있는 김민석 서울 강서구의회 의원에 대한 고소 및 고발장을 접수했다.

남씨는 전씨에 대해 사기, 사기미수, 협박, 스토킹 범죄, 허위사실 적시에 의한 명예훼손, 주거침입 등에 대한 혐의로 고소했다.

또 전씨와 사귀는 과정에서 수차례 전화 통화 등을 통해 관여한 전씨의 친모에 대해서는 사기 및 사기미수, 스토킹 범죄 혐의로 고소 절차를 진행하는 한편 '남현희의 친척, 직원, 지인을 비롯한 성명불상 다수 피해자들에 대한 사기, 사기미수와 남현희 모친에 대한 주거침입' 혐의에 대해 고소, 고발했다.

김 의원에 대해서도 무고, 허위사실 적시에 의한 명예훼손 혐의로 고소했다.

김 의원은 지난 25일 "전씨가 대출 중개 플랫폼을 통해 신용도와 금리를 조회하고 대출을 받도록 유도했다"는 제보를 받고 전씨를 사기 및 사기미수 혐의로 경찰에 고발했다. 김 의원은 전씨가 중국 사업 투자금 명목으로 1억1000만원을 받아 가로챘다는 추가 제보 내용을 토대로 서울경찰청에 진정을 접수했다. 진정서에는 사기 사건과 관련해 남씨의 공범 의혹을 수사해 달라는 내용도 담겼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