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내마스크 일부 해제 첫 주말인 지난 5일 오후 서울 시내의 한 백화점 색조 화장품 판매대에서 소비자들이 화장품을 고르고 있다. ⓒ뉴시스·여성신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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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장품 업계가 실적부진과 원자재 가격 상승에 따라 제품 가격을 올렸거나 인상에 나선다.

31일 업계에 따르면 LG생활건강은 다음 달 1일부터 숨, 오휘, 빌리프, 더페이스샵 일부 품목의 가격을 평균 4∼5% 인상한다.

숨의 '시크릿 에센스 EX'(100㎖)는 9만5천원에서 10만원으로 5.3% 오른다.

오휘의 '프라임 어드밴서 2종 기획'은 14만원에서 14만5천원으로 3.6% 인상되고, 빌리프의 '아쿠아밤 비타워터크림'(50㎖)은 5만5천원에서 5만8천원 5.5% 오른다.

로레알도 다음 달 1일부터 랑콤을 비롯해 키엘·비오템·입생로랑 등의 가격을 평균 5% 인상할 예정이다.

이니스프리는 올해 들어 109개 품목의 가격을 평균 19.3% 인상했다.  '한란 아이크림'(30㎖)을 2만7천원에서 3만원으로 11.1% 올렸다.

아모레퍼시픽 설화수는 '진설'의 일부 품목 가격을 지난달부터 인상했다. 대표 품목인 진설크림(60㎖)은 47만원에서 52만원으로 10.6% 올랐다.

화장품 업계는 환율상승에 세계적인 물가상승 추세로 원부자재 가격이 올라 일부 제품의 가격을 올렸다고 설명했다.

업계는 환율상승에 세계적인 물가상승 추제로 원부자재 가격이 올라 일부 제품의 가격을 올렸다고 설명했다.

업계는 가격인상을 업계의 실적부진도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고있다.

LG생활건강의 올해 3분기 매출은 1조7462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6.6% 줄었고, 영업이익은 1285억원으로 32.4% 감소했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의 3분기 매출은 9633억원, 영업이익은 288억원을 각각 기록해 지난해보다 각각 5.7%, 12.7% 줄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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