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대통령이 18일 청와대 영빈관에서 열린 제78주년 경찰의날 기념식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뉴시스·여성신문(대통령실통신사진기자단)
윤석열 대통령이 18일 청와대 영빈관에서 열린 제78주년 경찰의날 기념식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뉴시스·여성신문(대통령실통신사진기자단)

윤석열 대통령은 18일 “흉악 범죄의 고리를 끊어 국민이 안심하고 살 수 있는 나라를 만들어야 한다”고 밝혔다.

윤 대통령은 이날 오전 청와대 영빈관에서 열린 제78주년 경찰의 날 기념식 축사에서 “경찰 조직을 국민의 안전과 직결되는 ‘치안’ 중심으로 재편하고, 늘 현장 대응력을 높여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특히 성폭력, 아동학대, 가정폭력, 스토킹과 같이 약자를 상대로 하는 범죄는 절대 용납되어서는 안 된다”면서 “국민들께서 일상에서 범죄의 위협과 두려움을 느끼지 않고 안전하게 사실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윤 대통령은 “정부도 경찰이 보다 더 적극적으로 강력 범죄에 대응할 수 있도록 필요한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흉악 범죄에 대한 효과적 대응을 위해 방검장구, 저위험 권총 등 신형 첨단 장구를 신속히 보급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제78주년 경찰의 날 기념식에서는 고 강삼수 경위·고 이강석 경정·고 이종우 경감 등 경찰 영웅 3명에 대한 소개 영상이 방영됐다.  

기념식에는 경찰 영웅과 순직 경찰 유가족, 전국 시·도 경찰청 소속 지역 경찰 등 현장 경찰관, 31개 국가·국제기구(유엔‧인터폴‧유로폴)의 경찰 대표 등이 참석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