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금녘 동행축제’ 최종 실적이 총 1조7135억원을 기록했다.
중소벤처기업부(이하 중기부)는 17일 이같이 밝혔다. 연장 전 행사 기간인 8월 30일부터 9월 27일까지의 집계 기준이다.
TV홈쇼핑 등 온라인 채널, O2O(온라인·오프라인 연결 마케팅) 플랫폼·정책매장 등 온·오프라인(7350억원), 온누리상품권(3949억원) 등 직·간접 매출을 기록했다.
같은 기간 동행축제와 연계한 지역사랑상품권이 5836억원 판매됐다.
황금녘 동행축제는 1조 2000억원을 목표로 9월 27일까지 29일간 진행할 예정이었다.
하지만 같은 달 24일 목표 매출 조기 달성과 임시 공휴일 지정에 따른 6일간의 추석 연휴, 중국 국경절 방한 관광객 특수 등을 감안해 10월 8일까지 연장됐다.
연장 기간(9월 28일~10월 8일) 온오프라인(1150억원), 온누리상품권(879억원) 등 총 2029억원의 직·간접 매출을 기록했다.
온 국민이 참여하는 소비 촉진 챌린지도 영상 조회수가 누적 630만회를 돌파했다.
이영 중기부 장관은 “올해 3회의 동행축제를 기획하며 목표매출을 총 3조원으로 잡았는데 국민들 덕분에 좋은 성과를 낸 것 같아 진심으로 감사를 표한다”며 “동행축제가 고금리·고물가·고인건비 속에서 고군분투하고 있는 중소기업·소상공인, 시장 상인에게 조금이나마 따뜻한 힘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