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어린이복합문화공간 통합플랫폼 이벤트 홍보 포스터. ⓒ부산시
부산어린이복합문화공간 통합플랫폼 이벤트 홍보 포스터. ⓒ부산시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어린이복합문화공간 ‘들락날락’의 시설 현황과 프로그램 정보를 통합 제공하는 ‘부산어린이복합문화공간 통합플랫폼’을 신규 구축해 10일부터 운영한다. 

‘들락날락’은 집에서 15분 생활권 내 아이와 부모가 함께 드나들며 즐길 수 있는 디지털·문화·교육·체험 공간으로, 9월 말 현재 ‘들락날락’ 29곳이 운영되고 있으며 올해 연말까지 20곳이 추가 개관될 예정이다. 시는 2026년까지 어린이복합문화공간 200곳 조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구축된 플랫폼은 △들락날락 소개 △우리동네 들락날락 찾기 △프로그램 참여 △들락날락 소식 등 4개의 카테고리로 구성돼 이용자에게 필요한 정보를 안내하고, 이용자가 한자리에서 모든 시설의 프로그램을 확인하고 신청할 수 있도록 연계 서비스를 제공한다.

시는 많은 시민이 플랫폼을 이용할 수 있도록 오는 11월 30일까지 방문 후기 이벤트(우리동네 들락날락 가서 보고 자랑하자)를 진행한다.

이용자가 본인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들락날락 3곳 이상 방문 후기를 등록 후 플랫폼에서 등록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기념품을 제공한다.

이벤트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플랫폼 메인 팝업을 통해 확인하면 된다.

남정은 부산시 청년산학국장은 “이번 플랫폼 개설로 시민들이 들락날락을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라며 “앞으로 우리 시는 다양하고 좋은 프로그램이 들락날락에서 많이 운영될 수 있도록 자치구와 같이 고민해 나가겠으며, 상대적으로 방문객이 적은 소규모 들락날락을 중심으로 더욱 내실 있는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