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26일 경기여성가족재단 주최
‘양성평등, 모두에게 기회를’ 토론회
경기청년 양성평등 활동 내용 발표
남성 참여 이끈 해외사례 소개 등

경기도여성가족재단 ‘양성평등, 모두에게 기회를’ 청년공감 토론회 홍보 포스터. ⓒ경기도여성가족재단
경기도여성가족재단 ‘양성평등, 모두에게 기회를’ 청년공감 토론회 홍보 포스터. ⓒ경기도여성가족재단

경기도여성가족재단 경기도양성평등센터는 남성과 여성이 모두 양성평등 정책에 참여할 수 있는 길을 모색하는 ‘양성평등, 모두에게 기회를’ 청년 공감 토론회를 개최한다.

경기도여성가족재단은 오는 10월26일 오후 2시 수원컨벤션센터 401호 회의실에서 이같은 내용의 토론회를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토론회는 경기도민들에게 다양한 양성평등 활동에 참여할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도내 양성평등환경을 제고하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경기도여성가족재단 임혜경 연구위원의 주제 발표에 이어 전문가 패널 토론 순으로 진행된다. 임 연구위원은 경기도가 제안한 연구과제인 ‘젠더갈등 대응을 위한 경기도 양성평등 정책 발굴’이라는 정책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양성평등 활동의 주체를 다양화해 성별 갈등 현상을 완화할 수 있다는 주제로 발표한다.

이어 그동안 양성평등 활동의 주변부에 위치했던 소년과 남성에게 양성평등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 독일의 평등정책 사례를 영상으로 소개한다.

또 ‘경기도 청년 양성평등 모니터링단’에 참여한 지역 사회 청년들이 지난 5개월 동안 49개의 경기도 청년정책 사업과 관련해 성인지 모니터링을 수행한 결과를 발표한다.

패널 토론에서는 경기도 관계자와 학계 전문가, 청년 시민활동 관계자가 ‘양성평등, 모두에게 기회를’이라는 주제로 경기도가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논의한다.

홍숙영 한세대 교수를 좌장으로 박옥분 경기도의회 의원, 허순 경기도 여성정책과 과장, 박은순 한국원격평생교육원 교수, 조은주 경기청년지원사업단 전 단장, 이한 남성과함께하는페미니즘 대표 등이 패널로 참석한다.

오는 28일부터 경기도여성가족재단 누리집(www.gwff.kr)을 통해 현장참석을 원하는 도민 누구나 사전신청할 수 있다. 현장참석 신청자에게는 소정의 기념품이 제공된다. 경기도여성가족재단 공식 유튜브 채널 ‘구읏TV’를 통해 현장 생중계도 진행된다.

김선희 경기도양성평등센터 센터장은 “이번 토론회를 통해 경기도민 누구나 양성평등 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방안을 모색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