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극·뮤지컬·논버벌 등 37편 무대에
공연 제작사·유통사 등 네트워킹 행사 신설

ⓒ파크컴퍼니 제공
ⓒ파크컴퍼니 제공

‘2023 웰컴대학로’가 오는 10월14일~28일까지 대학로 일대에서 열린다.

한국 공연예술의 매력을 통해 외국인 관광객을 유치하고자 2017년부터 매년 가을에 열리는 행사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관광공사, (사)한국공연관광협회, 종로구청이 공동 주관한다. 개막식은 10월15일 대학로 차없는거리에서 개최된다.

공연장에서 즐기는 ‘씨어터(Theater)’와 온라인 공연 프로그램 ‘K-스테이지’ 공식 참가작은 작년보다 17편 늘어난 37편으로 역대 최대 규모다(씨어터 34편, K-스테이지 6편(중복 3편 제외).

ⓒ한국관광공사 제공
ⓒ한국관광공사 제공

‘씨어터(Theater)’에는 뮤지컬 ‘렛미플라이’, ‘비더슈탄트’, ‘왓 이프’, ‘타오르는 어둠 속에서’, 연극 ‘#정답을작성해주세요’, ‘가장 아름다운 길’, ‘옥탑방 고양이’ 등 34편이 참여한다. 인터파크 티켓, 예스24 티켓, 티켓링크에서 1만원 공연바우처 쿠폰을 내려받아 예매할 수 있다. 

‘윌리엄과 윌리엄의 윌리엄들’, ‘뮤직드라마 당신만이’, ‘난설’, ‘올드위키드송’, ‘김종욱 찾기’, ‘매직 드로잉 쇼 두들팝’까지 6편이 온라인으로 전 세계 관객을 만난다. 총 6일간(10월16일~18일, 10월23일~25일) 유튜브, 네이버TV, 마펑워를 통해 5개 언어로 무료 관람할 수 있다. 

올해 새롭게 선보이는 ‘씨어터 마켓(Theater Market)’은 씨어터 참가 공연 제작사와 공연 유통관계자, 여행사, MICE 유관 단체 관계자 등을 위한 네트워크의 장이다. 10월14일~15일 마로니에공원 인근에서 열린다. 

축제 기간 주말과 공휴일에는 야외 공연을 즐길 수 있는 ‘프린지(Fringe)’, 대학로의 관광지를 돌며 대학로 관련 K-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게 구성된 투어 코스 ‘대학로 투어(D-Tour)’도 열린다. 더 자세한 정보는 웰컴대학로 유튜브(@웰컴대학로), 인스타그램(@welcomedaehakro), 카카오톡 채널(웰컴대학로)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