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 대통령, 주초 개각 가능성
3~4개 부처 장관 중폭 개각

김행 전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 (공동취재사진)
김행 전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 (공동취재사진)

윤석열 대통령이 이르면 이번 주 일부 부처 장관을 교체하는 소폭 개각을 단행할 것으로 보인다. 개각 검토 부처는 여성가족부와 국방부, 문화체육관광부다. 이르면 12일이나 13일 개각이 이뤄질 수 있다는 관측이 나온다. 

여가부 장관으로는 김행 전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이 유력하게 거론된다. 김 전 위원은 언론인 출신으로 박근혜 정부 때 초대 청와대 대변인과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이하 양평원) 원장을 지냈다. 여가부는 2023 새만금 잼버리 대회 파행과 관련해 감사원 감사 중이기 때문에 감사가 마무리된 후로 교체가 미뤄질 수 있다는 관측도 나온다.  

신원식 국민의힘 의원. ⓒ뉴시스·여성신문
신원식 국민의힘 의원. ⓒ뉴시스·여성신문

국방부 장관 후보로는 합동참모본부 차장(중장)을 지낸 신원식 국민의힘 의원이 거론된다. 국회 국방위원회 여당 간사인 신 의원은 육군 수도방위사령관과 합동참모본부 작전본부장, 합동참모차장을 거쳐 2016년 1월 전역한 뒤 2020년 제21대 총선 당시 미래한국당 비례대표로 당선되며 국회에 입성했다. 지난해 국정감사에서 육군사관학교에 배치된 홍범도 장군 흉상 문제를 가장 먼저 제기한 바 있다.

뮤지컬 '햄릿'의 클로디어스 역을 맡은 유인촌 배우가 25일 서울 중구 충무아트센터에서 기자간담회를 하고 있다. ⓒ홍수형 기자
유인촌 대통령 문화체육특별보좌관 ⓒ여성신문 

문체부 장관 후보에는 이명박 정부에서 문체부 장관을 지낸 유인촌 대통령 문화체육특별보좌관이 거론된다. 2008년 이명박 정부 출범과 동시에 문체부 장관에 임명돼 2011년까지 3년간 재직한 바 있다. 대선 당시 문화·체육계 정책을 조언했던 그는 지난 7월 특보에 임명됐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