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8회 부산국제영화제서 최초 공개

ⓒ미스틱스토리
'페르소나: 설리' 포스터 ⓒ미스틱스토리

걸그룹 f(X)(에프엑스) 출신 배우 고 설리(최진리)의 생전 마지막 인터뷰를 담은 영화 ‘진리에게’가 올해 부산국제영화제에서 처음으로 공개된다.

5일 온라인으로 진행된 제28회 부산국제영화제 기자회견에서 집행위원장 대행 남동철 수석 프로그래머는 고인의 마지막 인터뷰가 담긴 ‘진리에게’가 공개된다고 밝혔다.

이 작품은 ‘페르소나: 설리’라는 제목으로 대중에게 알려졌다. 가수 겸 배우 아이유가 출연한 ‘페르소나’의 두 번째 시리즈로, 다섯 감독이 설리에게서 영감을 얻어 만든 단편 영화 5편을 묶어 제작할 계획이었다. 하지만 지난 2019년 10월 설리가 사망하면서 제작이 중단됐다.

제작사에 따르면 이번에 공개되는 ‘페르소나: 설리’는 설리가 주연한 단편영화 '4:클린 아일랜드'와 장편다큐멘터리영화 '진리에게' 총 2편으로 구성됐다.

'4:클린 아일랜드'는 세상에서 가장 깨끗한 곳 클린 아일랜드로 이주하려는 '4'가 죄를 고백해야만 통과할 수 있다는 이상한 입국 심사장에서 어느 특별한 돼지의 이야기를 꺼내놓으면서 시작되는 이야기를 그린다. '진리에게'는 아티스트로서 설리와 스물다섯 여성 최진리가 그 시절 느꼈던 다양한 일상의 고민과 생각을 인터뷰 형식으로 전하는 다큐멘터리 영화다.

이중 ‘진리에게’는 부산국제영화제의 ‘와이드 앵글-다큐멘터리 쇼케이스’ 섹션에 이름을 올렸다.

설리는 지난 2005년 SBS 드라마 ‘서동요’ 아역배우로 연예계에 데뷔했다. 2009년에는 f(x)의 멤버로 가요계에서 활동했다. 2015년부터는 배우와 방송인으로서 활동에 집중해오다 2019년 10월 25세에 세상을 떠났다.

28회 부산국제영화제는 오는 10월 4~13일 부산 영화의 전당 일대에서 열린다. 개막작 ‘한국이 싫어서’를 비롯해 69개국 209편의 공식 초청작과 커뮤니티비프 상영작 60편까지 총 269편을 선보인다.

키워드
#설리 #최진리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