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판부 “지위 이용해 범행 저질렀고 피해자측 엄벌 원해”

대전고등법원 전경
대전고등법원 전경

자신이 가르치는 여학생에게 졸피뎀을 먹이고 강제 추행한 40대 학원강사에게 실형이 확정됐다.

4일 지역 법조계에 따르면 아동·청소년의 성보호에 관한 법률 위반(강제추행), 마약류 관리법 위반 혐의로 기소된 A(40)씨가 원심에서 선고된 징역 5년이 확정됐다.

앞서 A씨는 지난해 6월부터 7월 사이 자신의 공부방에서 제자 B(16)씨와 가학 및 피학(SM) 성향에 관해 대화하다 밧줄로 묶어 놓고 푸는 행위를 지켜봤으며 3회에 걸쳐 성적 학대 행위를 저지른 혐의를 받았다.

또한 A씨는 B씨에게 다이어트약을 먹는 임상실험 아르바이트가 있다며 실험 참가를 위해서는 공부방에서 하루 자야 한다고 속였다. 이후 자신이 정신과 처방을 받아 갖고 있던 졸피뎀 등 마약류를 먹이고 항거불능 상태에 빠지게 한 뒤 추행한 것으로 알려졌다.

1심 재판부는 “학업을 지도하는 사람으로서 책임을 망각한 채 지위를 이용해 범행을 저질렀고 범행을 부인하며 피해자 법정대리인은 엄벌을 탄원하고 있다”며 징역 5년을 선고했다.

재판부는 아동·청소년 및 장애인 관련 기관 시설 취업 제한 10년과 보호관찰 5년도 함께 명령했다.

항소심을 심리한 대전고법 제1형사부(재판장 송석봉)는 선고 당시 “피고인은 피해자에게 마약을 다이어트약으로 속여 항거불능인 상태를 이용해 범행을 저질렀다. 또한 피해자에게 3000만원을 공탁했으나 이러한 공탁은 범행에 대한 진지한 반성으로 보기 어렵다”며 “피해자 역시 수령 의사가 전혀 없고 엄벌에 처해달라는 의사를 내비치고 있다”고 판시했다.

그러면서 검찰과 A씨의 항소를 모두 기각하고 1심에서 선고한 징역 5년을 유지했다.

이에 A씨가 상고를 제기하지 않았고, 검찰 역시 상고장을 제출하지 않아 원심에서 선고된 징역 5년이 확정됐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