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한슬 의원 “구리시 교육발전 위해서는 장기계획 수립과 체계적 추진 필수”
유초중고 각급 학교장부터 학부모, 교육청 관계자 등 30여명 모여 논의

ⓒ구리시의회
ⓒ구리시의회

구리시의회(의장 권봉수)는 지난 8월 29구리시 교육발전 조례’ 제정과 관련해 다양한 전문가와 주요 이해당사자들의 의견을 듣는 자문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에는 좌장을 맡은 신동화 운영위원장을 비롯한 시의원 전원과 유초중고 각급 학교 교장, 구리교육지원센터장, 구리시 학부모지원단 임원, 구리시 평생학습과장과 실무자까지 30여명의 전문가가 참석했다.

발제를 맡은 김한슬 의원은 교육환경을 개선하고, 교육격차를 해소하며, 우수한 인재를 육성함으로써 구리시를 교육 선진도시로 만들고 싶다라며 구리시 교육발전 조례는 구리시가 보다 장기적인 계획 하에 체계적인 교육발전 사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법률적 토대를 제공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날 논의된 구리시 교육발전 조례안은 시가 교육발전을 위한 다양한 지원사업을 할 수 있도록 하고, 장기적 관점에서 체계적으로 교육발전 계획을 수립하고 심의하는 교육발전위원회를 설치하는 내용 등을 담고 있다.

간담회에 참석한 자문들은 일선 교육 현장의 문제를 다양한 시각에서 바라보며 더 꼭 필요한 조례를 만들기 위해 의견을 나눴다.

 의원은 이날 수렴한 다양한 의견을 반영한 최종 조례안을 곧 발의할 예정이다.

김 의원은 자문간담회를 통해 생각하지 못했던 귀중한 의견을 들을 수 있었고, 구리시 교육 발전을 위해 더욱 많은 분들과 머리를 맞대는 자리를 만들고 싶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